읽으면 영어천재가 되는 만화책 읽으면 영어천재가 되는 만화책
Mr.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으면 영어천재가 되는 만화책은 만화로 영어 문법을 배우는 신개념 책이에요. 만화를 읽기만 해도 문법을 배우는 게 가능할까...? 처음엔 약간의 의구심이 들었는데요, 몇 장 읽어보니 아~~ 이래서 읽으면 영어천재가 되는구나 싶더라구요 ㅋ

 

이 책의 목표는 문법에 대한 거부감 없는 좋은 첫인상을 남기는 거라고 해요. 글로 배우고 달달 외웠던 문법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만화로 문법을 이해한다면 좀더 쉽고 즐겁게 영어를 배울 수 있겠지요~

 

 

사막에서 다시 태어난 한 남자의 문법일지에는 문법 용어를 그림과 스토리로 쉽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한 남자는 처음 보는 사물에 이름을 붙여주고 명사만으로 상황 설명이 어려워지자 행동이나 움직임을 표현할 수 있는 동사가 필요했어요. 그러다 명사를 더욱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형용사를 발견하고 수많은 형용사를 효과적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전치사까지 발견하게 되었어요.

 

이 책은 이렇게 스토리텔링으로 문법 용어와 규칙을 재미있게 알려주는데요, 귀여운 일러스트가 더해져 더 쉽게 이해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더 좋았던 건 중간중간 키포인트 문법정리가 되어있다는 거였어요. 만화로 본 내용을 한 장안에 쉽게 설명해 주니 이해가 쏙쏙 잘 되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반정도 읽은 상태인데 공부라기 보다 만화책을 읽는다는 생각에서인지 거부감 없이 술술 잘 읽고 있어요. 이 책은 저희 아이처럼 문법을 시작하고 있는 단계의 아이들은 가볍게 읽어보면 좋을 것 같고, 고학년이나 예비중 친구들의 경우는 재미있게 읽으며 배운 문법을 정리해보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중학교 시절 문법을 처음 배울 때 영문법을 어렵게 생각했는데요, 회화보다 문법을 어렵다고 느끼는 이유는 영문법에 대한 접근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래요. 옛날에는 영문법을 글로 배우고 달달 외우기만 해서 재미도 없고 영어가 싫은 과목이기도 했는데, 어려운 문법 용어들을 재미있는 만화로 이해하고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할 것 같아요.

 

올드스테어즈 도서는 귀욤귀욤한 일러스트 때문에 학습적인 내용도 재미있게 보게 되는 책이에요. 아이가 이제 슬슬 문법을 배울 시기가 되어서 어떻게 가르쳐주어야 할까 고민이었는데, 이 책으로 고민이 어느 정도는 해소된 것 같아요. 앞으로도 올드스테어즈 영어 시리즈를 재미있게 읽으며 영어와 더욱 친해져야겠어요. :-)

 

 

 

올드스테어즈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