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령 고양이 후쿠코 1 - 내 그림자를 돌려줘! 유령 고양이 후쿠코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바라마쓰 히토미 그림, 고향옥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히로시마 레이코는 전천당 시리즈로 너무 유명한 작가예요. 저희 아이도 서점에서 우연히 전천당을 알게 돼 10권까지 완독했는데요, 이 작가의 책은 판타지 동화라 항상 궁금하고 기대가 되더라구요.

 

십년가게, 마석관, 혼령장수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만나본 유령 고양이 후쿠코~~!! 이번 책은 항상 읽었던 책처럼 단편으로 되어 있는 게 아니라 한 권이 하나의 이야기로 되어 있는 책이었어요.

 

 

처음은 후쿠코가 어떻게 유령이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부터 시작돼요. 동네에서 사랑을 듬뿍 받는 길고양이는 왜 유령이 되었을까요? 후쿠코는 어느 날 갑자기 일어난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게 되고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은 은혜를 보답하기 위해 유령이 되었더라구요.

 

 

후쿠코가 세상을 떠나자 마을 사람들은 많이 슬퍼했어요. 그래서 유령이 되고 첫 번째로 한 일은 사람들의 꿈에 찾아가 일일이 인사를 하는 거였어요. 후쿠코는 충분한 휴식기를 가진 뒤 마을을 다시 찾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후르츠카 숲으로 담력시험을 하러 가는 국숫집 딸 나쓰미를 보게 돼요. 뒤따러갔더니 이런... 만지면 안 되는 돌을 건드리자 무덤의 봉인이 풀려 검은 요괴들이 나쓰미의 그림자를 물어뜯기 시작했어요.

 

 

나쓰미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나쓰미는 악령에 씐 것처럼 점점 이상해지고 요괴는 자신을 깨운 나쓰미를 손에 넣으려고 했어요. 이제 나쓰미를 구할 사람은 여우신령 달초리와 후쿠코뿐~!! 둘은 힘을 모아 나쓰미를 구할 작전을 짰어요~

 

이번 책도 읽으면 읽을수록 결말이 궁금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었어요. 유령 고양이 후쿠코는 마을 사람들이 위험할 때마다 멋지게 해결해 줄 것 같은데요, 앞으로의 활약상도 너무 기대되더라구요~~^^

 

 

유령 고양이 후쿠코는 중간중간 그림도 나와요. 마치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했는데, 그림 덕분에 이야기가 더 풍성하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다음 2권에서는 어떤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질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데요, 유령 고양이 후쿠코 시리즈도 전천당처럼 앞으로 계속 챙겨 보게 될 것 같은 예감이 딱 듭니다 :-)

 

 


김영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