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어드벤처 1 - 모험의 시작
윤상석 지음, 김기수 그림, 최현수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딩 학습만화 코딩맨 어드벤처는 코딩맨 엔트리 시리즈에서 이어지는 새로운 모험 이야기예요. 전 시리즈를 아직 보지 못해 앞 이야기는 잘 모르지만 책 처음에 지난 줄거리가 나와있어 책 읽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답니다. ^^

 

 

코딩맨 엔트리 시리즈 줄거리_

주인공인 강민이는 어느 날 갑자기 코딩 블록이 보이는 능력이 생기고 이 능력을 이용해 코딩맨으로 활동하게 되었어요. 그러다 예린이가 버그킹덤에게 납치된 것을 안 코딩맨은 버그킹덤이 있는 차원으로 뛰어들어 간신히 예린이를 구출해냈어요. 하지만 버그킹덤의 습격으로 일급비밀 요원들을 모두 잃고만 코딩맨은 예린이의 기억을 연구해 차원 이동의 문을 다시 열었고 인간세계를 구하는데 성공했어요.

 

 

코딩맨 어드벤처 1. 모험의 시작_

또 있을지 모를 버그킹의 공격에 대비해 코딩 특공대를 비밀리에 키우기로한 디버깅. 이곳에서는 코딩 능력을 갖춘 새로운 코딩 전사를 모집하기로 하는데, 오디션장에는 제2의 코딩맨과 코딩걸이 되고 싶은 아이들로 넘쳐났어요. 코딩맨과 함께 할 코딩 전사들은 과연 누가 될까요?  

 

 

여러 검사를 통해 모이게 된 6명의 코딩 전사들의 첫 번째 임무는 버그킹덤에 숨겨진 데이터를 찾는 것이였어요. 시한폭탄이 터지기 전에 데이터를 찾아야만 버그킹에게 납치되었다가 실종된 사람들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다고 하는데... 코딩 전사들은 무사히 데이터를 찾아 탈출할 수 있을까요?

 

 

코딩맨 어드벤처는 전 시리즈보다 더 거대하고 강력한 스토리로 돌아왔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 시리즈가 기대가 되었는데요, 이번 시리즈에서는 돌아온 코딩맨과 버그킹의 기원이 된 코딩족과 버그족, 그리고 버그킹보다 훨씬 거대하고 강력한 악당들이 나와 더 흥미진진할 것 같더라구요.

 

 

코딩맨 어드벤처 1권 만화에 소개된 개념은 여러 가지가 있었어요. 자세한 설명은 책 뒤편에 따로 실려있는데, 만화 속 용어만 봐서는 어려울 수 있는 과학 개념을 따로 설명한 코너가 있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그리고 코딩맨 어드벤처에는 코딩맨 워크북 코너도 있어요. 만화에 나오는 코딩을 스스로 해보기도 하고 문제를 풀 수 있는데요, 직접 하다보면 코딩을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아직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진 않았는데, 해보면 너무 재미있어 할 것 같아요. 저도 해본적이 없어 쉽진 않겠지만 아이와 같이 조금씩 따라 하며 코딩과 좀 더 가까워져야겠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