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 - 안심하고 떠나는 전국 드라이브 여행 40, 2020년 전면 개정판 주말여행 코스북
유연태 외 지음 / 길벗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코로나로 여행이 쉽지 않은 요즘에 딱 어울리는 책을 만나보았어요. 바로 안심하고 떠나는 전국 드라이브 여행지를 소개한 책인데요, 자동차를 타고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 때 목적지를 정하는 데 도움이 되어 줄 것 같더라고요.

 

이 책은 전문 여행작가 5명이 전국을 누비며 찾아낸 그림 같은 스폰 40곳과 테마별 당일·1박2일 여행 코스가 소개되어 있어요.

 

 

 

책 처음 프롤로그에는 계절별, 연인, 가족, 나 홀로, 심야, 먹거리, 제주도 촬영지, 버킷리스트 베스트 여행지가 실려있어요. 이 여행지들은 사진으로만 보아도 너무 멋진 곳들이라 틈틈이 꼭 다녀봐야 할 것 같더라고요. ^^

 

이 책은 지역별, 계절별, 목적별로 자동차 여행 코스를 구분해 놓았어요. 여행 장소와 상황, 목적에 따라 코스가 변경이 되기도 하는데, 그런 부분에서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책인 것 같아요.

 

 

 

지역별 자동차 여행 코스에는 드라이브하며 중간중간 가기 좋은 여행지와 여행 가기 좋은 계절, 먹거리, 축제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실려있어요. 코스별로 가면 좋은 여행지는 그곳에 대한 설명도 간단히 나와있어 여행 가기 전 정보를 읽고 가면 더 알찬 여행이 되겠더라고요. 그리고 드라이브 코스마다 지도도 함께 나타나있어서 이동경로가 어떻게 되는지 한눈에 들어와 어떤 방향으로 여행을 하면 좋을지 여행 계획을 짤 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았어요. 

 

 

다음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 자동차 여행 코스를 살펴보았어요. 여행은 계절에 따라 느껴지는 감동이 다른데, 여행 전문가가 추천하는 계절별 여행지는 어디일까 궁금해지더라고요. 책에는 다양한 곳이 소개되어 있는데 계절마다 추천하는 여행 코스를 가보면 멋진 풍경도 보고 더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목적별 자동차 여행 코스별로 살펴보았어요. 연인들을 위한 낭만 로드,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익사이팅 로드, 아이와 함께 하면 좋은 역사 체험 로드, 먹거리가 가득한 식도락 로드 4개의 주제로 되어있는데, 목적에 맞게 여행을 떠나면 더 의미도 있고 즐거운 여행이 될 것 같아요.

 

 

부록으로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가이드도 들어있어요. TV에 종종 휴게소 맛집 볼 때마다 가보고 싶었는데, 이제 휴게소 맛집 지도가 생겨 메뉴 고를 때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ㅋ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에 실린 여행 정보는 2020년 6월 기준이라고 해요. 몇 년 전 사 두었던 여행 책 보고 갔다가 허탕친 기억이 있는데, 이 책은 최신판이라 한동안은 그런 걱정은 없을 것 같아요. (요즘은 코로나로 수시로 변동되기 때문에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검색 한번 해보고 떠나는 게 좋을 것 같긴 해요. ^^)

 

주말마다 어디 갈까? 뭐 할까? 고민이 되곤 하는데,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을 펼쳐 무작정 떠나보는 것도 재미날 것 같아요. 앞으로 우리 집 여행은 이 책 하나로 해결될 것 같네요~~ :-)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