뿐뿐 과학 도감 : 우주 - 캐릭터와 놀았을 뿐! 지식이 절로 쌓였을 뿐! 뿐뿐 과학 도감 7
이토 미쓰루 그림, 정인영 옮김, 와타나베 준이치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뿐뿐 과학 도감은 캐릭터와 재미있게 놀며 과학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꼭 알아야 할 과학 개념을 캐릭터화 시켜 구성했다는 것인데요, 어려운 과학 용어와 개념들의 포인트를 잡아 그림으로 표현해 더 쉽게 과학과 친해질 수 있답니다.

 

 

뿐뿐 과학 도감 우주 편은 우주에 존재하는 천체들과 그것을 이루는 물질, 그곳에서 나타나는 현상에 대해 소개하고 있어요.

 

 

캐릭터들을 만나기 전에 먼저 우주의 기본 상식을 읽어보았어요. 우주, 태양계, 행성, 무게, 질량, 밀도에 대해 나와있는데 아이가 완벽히 이해하기엔 이론이 좀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이 책이 아직 아이에게 좀 이른가.. 싶었는데, 캐릭터가 나와있는 다음 장부터는 너무 재미있어하며 보았어요. ^^

 

뿐뿐도감 캐릭터는 귀엽게 그려져 있어요. 캐릭터들을 보면 저마다 특색이 있는데, 각 특징들을 읽어보면 캐릭터 모습이 왜 이렇게 표현되었는지 바로 이해할 수 있어요. 아이를 보면 글보다는 그림을 더 오래, 잘 기억하는데 과학 개념을 표현한 캐릭터들을 떠올리면 읽었던 개념들이 더 잘 생각날 것 같았어요.

 

 

우주는 직접 가보거나 볼 수 없어 더 호기심이 생기는 곳이에요. 그래서 무엇이 있을까 상상도 하게 되고 자꾸만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책을 읽으면서 우주의 궁금증이 많이 풀린 것 같아요. 어려운 개념과 용어도 많았지만 귀여운 캐릭터들 덕분에 아주 재미있게 우주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