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2 - 부산 투어 잠뜰TV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 2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 서울문화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픽셀리 초능력 히어로즈는 잠뜰 TV 캐릭터인 잠뜰, 각별, 공룡, 수현, 라더가 우리나라의 도시를 투어하는 내용을 담은 학습만화에요. 그동안 우리나라 도시를 소재로 한 만화책은 본 적이 없어서 이 책이 더 흥미롭고 관심이 갔는데, 이 책은 그동안 잘 몰랐던 곳에 대해 새롭게 알고 배울 수도 있고 읽고나서 우리나라 도시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은 마음도 생기더라고요.

 

 

주인공들은 원래 마법 도시인 픽셀 시티에 살았던 5인조 영웅들이었어요. 그런데 옛날, 픽셀 시티의 세계와 쌍둥이 차원인 지구에서 이상 현상이 일어나면서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지구에 보내졌었던 거예요. 그들은 사건 해결 후 지구에 남아 살게 되었는데, 옛날 기억도 잊어버리고 서로의 존재도 모른 채 지구에서 살아가고 있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픽셀 시티에서 대혼란이 일어나자 마법사들은 픽셀 시티 정령인 픽셀 라이언에게 5인조 픽셀리 영웅들을 찾아 대혼란을 막으라는 막중한 임무를 내렸어요. 지구로 온 라이언은 홍대 거리, 경복궁, 암사동 선사 유적지, 청계천 등 서울투어를 하며 픽셀리 영웅들을 한명씩 찾아다녔어요.

 

2권에서는 1권에서 다 찾지 못한 픽셀리 영웅을 찾으러 다니는데, 어둠의 픽셀리의 순간 이동 능력으로 부산으로 가게 돼요.

 

 

이번 이야기에서 소개된 곳은 해운대, 부산 국제 영화제, 자갈치 시장, 부산 사직야구장, 감천 문화마을, 송도 해상 케이블카, 아홉산 숲, 태종대였어요. 아이들이 7살, 5살이었을 때 일주일간 부산 여행을 간 적이 있는데 그때 간 곳을 아이들이 기억을 하며 넘 반가워하더라고요. 송도 해상 케이블카를 탔을 때 바닥에 바다가 보여 심장이 콩콩 뛰었던 일, 해운대에서 바다도 보고 여러 공연도 보았던 일, 태종대에서 멋진 경치를 보았던 일 등 아이들 기억 속에 부산에 대한 좋은 추억들이 많았어요. 책에 소개된 곳 중 안 가본 곳도 있었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야구장과 감천 문화마을에 꼭 가보고 싶다고 하더라고요. 책 속에 나온 곳들을 가보면 아이들에게 또 새롭고 즐거운 추억이 될 것 같아요. ^^

 

 

픽셀리 영웅이 5인조인 줄 알았는데, 책 마지막에 여섯 번째 영웅이 등장하더라고요. 그리고 이야기가 끝이나 아이가 너무 아쉬워했는데, 궁금증을 참고 다음 이야기를 기다려야겠어요. ^^.. 다음권에서는 또 어떤 도시로 투어를 떠나게 될지 3권도 너무 기다려집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