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요괴전 3 - 악마의 서커스단 : 아슬아슬 평면도형 개념연결 초등수학 모험 만화 3
이한율 지음, 정현희 그림, 최수일 / 비아에듀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수학만화 수학요괴전은 재미있는 만화로 수학의 개념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에요. 이 책의 주인공인 우치와 보윤이는 수학도사로 사람들을 수포자로 만드는 수학요괴를 퇴치하는 인물이에요. 이 책은 수학 요괴를 퇴치하는 두 주인공의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를 읽으며 수학의 개념도 배우고 또 실생활에 쓰이는 수학을 보면서 수학의 필요성도 자연스럽게 알게 해주었어요. ^^

 

 

수학 요괴전 3권에서 배울 수학 개념은 평면도형이에요. 저희 아이는 3학년이라 기본 도형만 알고 있었는데, 삼각형, 사각형의 종류, 다각형의 내각의 합, 단위 넓이, 여러 도형의 넓이를 재밌는 만화로 배우니 훨씬 이해가 쉽더라고요. 4학년 때 배울 개념을 만화로 먼저 접해서 내년엔 좀 더 쉽게 수학을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

 

 

수학 요괴전은 스토리 안에 수학 개념이 녹아져 있어 더 좋았어요. 일상에서 쓰이고 있는 수학의 비밀을 배우고 문제 해결을 하는 주인공을 보면서 수학에 대한 호기심도 생기고 재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이 책은 챕터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개념 정리가 되어있어요. 수학은 학년마다 개념이 제대로 잡혀있지 않으면 다음 학년 학습이 어려운데 왜 그런지 아이들에게 이유를 알 게 해주더라고요.

 

 

최박사에게 묻는다! 코너도 재미있었어요.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수학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실제 학생들이 많이 하는 질문이나 자주 실수하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통해 수학적 개념과 상식을 배울 수 있었어요.

 

 

책 뒤에는 개념 마인드맵과 초,중,고 수학 개념 연결 지도가 나와있어요. 개념 연결 마인드맵은 책에서 배운 개념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개념 연결 지도는 촘촘히 연결되어 있고 확장되어 가는 수학 개념들을 보며 수학을 배울 때 개념을 확실히 알고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했어요. 

 

수학 요괴전 3권은 정체불명의 서커스단이 나타나 수학도사 우치와 보윤이가 위기의 도형을 구하는 흥미진진 내용을 담고 있었는데요, 다음 권을 이어 읽어야 이번 모험의 결과를 알 수 있겠더라고요. ^^.. 4권도 아이들이 많이 기다리는데 빨리 이어서 읽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