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이웃집 잠뜰TV 오리지널 스토리북
uno 지음, 루체 그림, 잠뜰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뜰 TV 오리지널 스토리북 초능력 세계여행 편을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보았어요. 그래서 이번에 출간된 수상한 이웃집 편도 기대하며 만나보았는데, 역시나~~! 아이 취향에 꼭 맞는 책이었어요. ^^

 

수상한 이웃집은 잠뜰이 신주택 입주자 특별모집에 당첨돼 광하시로 이사를 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예요. 광하시는 유럽의 어느 작은 마을 같은 분위기였는데 조용하고 여유로운 느낌이 들면서도 인적이 드물어 이상하기도 한 그런 곳이었어요.

 

 

잠뜰은 이사 온 후 단 한 명의 이웃도 만나지 못해 옆집에 인사를 가기로 했어요. 그곳엔 무뚝뚝하고 창백한 얼굴을 한 남자가 살고 있었어요. 각별이라는 이름을 가진 그와 어색한 인사를 나누고 돌아선 잠뜰은 집 마당에 수상한 흔적을 하나 발견하는데 그건 바로.. 빨간 피였어요. 순간 잠뜰은 당황스럽고 무서웠지만 수상한 이웃의 정체를 밝히고 싶은 호기심이 발동했어요.

 

 

그 이후로도 잠뜰은 수현, 공룡, 라더라는 수상한 이웃을 만나게 돼요. 잠뜰은 자기 주변에 수상한 이웃들만 산다는 게 이상했어요. 혹시 자신이 평범한 인간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자신이 광하시로 오게 된 이유가 무엇이지 알아보기로 했어요.

 

처음 수상한 이웃집이란 제목을 보았을 땐 잠뜰, 각별, 수현, 공룡, 라더, 덕개 6명이 수상한 이웃의 정체를 밝혀가는 스토리일 거라 예상했는데, 알고 보니 인간 잠뜰을 제외한 모든 인물이 수상한 이웃이었더라고요. ^^.. 이번 수상한 이웃집 편은 잠뜰을 따라 각 인물의 정체를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아주 컸어요. 그리고 잠뜰이 잃어버린 어린 시절 얘기를 찾는 장면도 재미있었어요.

 

 

 

이 책은 저학년이 읽기엔 분량이 꽤 많아요. 저희 아이는 8살, 10살인데 10살인 아들은 너무 재미있다면 금방 읽었고 8살 아들은 조금씩 나눠 읽었어요. 이 책은 내용이 흥미로워 술술 읽히는데, 대사마다 등장인물 캐릭터가 문장 앞에 그려져 있어 더 재미있기도 하고 내용 이해도 잘 되었어요.

 

아이들이 잠뜰 TV를 좋아하고 즐겨 보고 있어요. 그래서 잠뜰 TV 오리지널 스토리북은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동화라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