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도전 요리왕 6 : 대한민국 1 - 음식으로 맛보는 세계 역사 문화 체험 백종원의 도전 요리왕 6
백종원.남지은 지음, 이정태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백종원의 도전 요리왕은 음식으로 세계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학습만화에요. 이 책에는 또래의 아이들이 다른 나라의 음식을 배우고 요리 대결을 펼치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음식을 통해 각 나라의 문화를 엿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이 주는 가장 큰 즐거움일 텐데요, 이번엔 우리나라를 주제로 한 스토리라 더 신나게 읽었답니다. ^^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음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뭐냐고 아이에게 물으니 김치라고 얘기하더라고요. 그리고 다음으로 비빔밥, 불고기가 생각난다고 했는데, 6권에서 펼쳐지는 요리 대결은 김밥, 김치, 국수, 비빔밥, 고기 요리였어요. 모두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이라 더 좋아하며 보았어요 ㅋ

 

 

첫 번째 대결은 김밥이었어요. 저희 아이는 김밥을 무척 좋아해서 즐겨 먹는데, 책을 보니 다양한 종류의 김밥이 진짜 많았어요. 잡채 김밥, 치즈김밥, 돈가스 김밥, 충무 김밥, 삼겹살 김밥, 다이어트 김밥~~ 등등 넣는 재료에 따라 달라지는 김밥은 정말 무궁무진한 것 같더라고요.

 

두 번째 대결은 김치 만들기 였어요. 김치는 종류가 많아 아이들이 어떤 김치로 요리 대결을 펼칠지 궁금하더라고요. 세 번째는 국수 요리를 하는 거였는데, 전국에 국수 지도를 보니 정말 생소한 게 많았어요. 잔치국수, 고기 국수, 비빔국수 기본적인 것만 알고 있었는데 각 지역을 대표하는 국수 요리가 많더라고요.

 

 

네 번째는 비빔밥 대결이에요. 비빔밥 하면 전주비빔밥만 떠올랐는데 각 지역마다 특색 있는 비빔밥이 있다는 걸 책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또 비빔밥의 유래, 비빔밥이 유명해진 이유, 전주비빔밥의 또 다른 이름 등의 이야기도 재미있었어요.

 

마지막 대결은 고기 요리에요. 고기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요리도 많아 어떤 요리가 탄생할지 기대되었는데요, 친구들이 아주 멋진 요리를 만들어 냈더라고요. 백종원의 도전 요리왕은 나라마다 한 권씩 구성되는데, 대한민국 편은 2차 요리 대결을 다룬 다음 편이 더 출간된다고 해요. 우리나라 음식을 더 만날 수 있다니~~ 다음 편도 너무 기대되었어요.

 

이 책은 너무나 유명하신 백종원 선생님이 등장해 더 재미있어요. 백종원 선생님 특유의 구수한 사투리 그대로 대사로 쓰여있어서 대사를 읽으면 마치 백종원 선생님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기 더라고요. 아이도 백종원 선생님이 나오는 TV프로그램을 종종 봐서 그런지 이 책이 친근함 느낌이 든다고 했어요. ^^

 

 

책에는 요리 대결 외에도 챕터 사이사이 역사와 문화를 알려주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요. 바로 대한민국 역사 문화 꼼꼼하게 들여다보기 코너인데요, 서울에 대한 ox 퀴즈, 지리, 상식 퀴즈, 통계로 알아보는 대한민국, 조선의 5대 궁궐에 대한 글을 보며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배워볼 수 있었답니다.

 

이번 책을 통해 우리나라 음식은 물론 문화와 역사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어요. 다음 편에 펼쳐질 나래, 보담, 세찬, 민우의 요리 대결과 새롭게 알게 될 우리나라의 상식도 너무 궁금해 다음 편도 빨리 만나보고 싶어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