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건축물 나는 알아요! 29
요주아 도우글라스 지음, 마고 센덴 그림, 정회성 옮김, 김상태 감수 / 사파리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알아요!> 시리즈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알려주는

지식 그림책이에요.

 

아이가 유치원 다닐 때는 다문화 시간이 있어

다른 나라에 대해 접할 시간이 많았는데

초등학생이 되어서는 특별히 찾아보지 않는 이상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 배울 시간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나는 알아요 시리즈

세계의 건축물 편을 만나보게 되었는데요,

이 책은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도록

플랩, 만화, 동시, 성 만들기, 각설탕 피라미드 만들기,

꼬마 퀴즈가 수록돼 볼거리가 풍성했어요.

 

 

책에는 아주 오래된 건축물, 아주 튼튼한 건축물,

아주 특별한 다리들, 정말 아름다운 건축물,

예술적인 건축물, 초고층 건물,

특이한 건축물이 소개되어 있어요.

 

내용중에는 아이가 기존에 알고 있던 것도 있고

이번에 책을 보고 처음 알게된 건축물도 있었는데,

아는 것은 자신있게 설명해 주고

새롭게 알게 된 내용은 신기해하며 읽어보았답니다.

 

 

저희 아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부르즈 할리파를 가장 재미있게 보았어요.

책을 펼치면 높다란 건물의 내부의 모습도

볼 수 있어 더 재미났던 것 같아요.

 

 

<나는 알아요!> 시리즈

누리 과정 및 초등 교과와

연계되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2학년이 되면 통합 교과서에서

세계 여러 나라에 배우게 되는데

다른 나라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지식을

미리 접해놓으면 수업시간이

더 즐겁고 재미있을 것 같아요.

 

 

나는 알아요 시리즈는

사파리 전용 사운드펜으로도 들을 수 있다고 해요.

글을 읽어 주는 건 물론

등장인물의 대사까지 들을 수 있다고 하는데

사운드 펜을 통해 들으면

더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