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의 파이터 4 : 사라진 태극혼 - 인공 지능 로봇 배틀 만화 강철의 파이터 4
손병준 지음, 전국과학교사모임 감수 / 다산어린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철의 파이터는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학습만화 시리즈에요. 인공 지능 로봇이 배틀을 하며 펼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여서 아이가 더 재미있어하는데요,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4차 산업 혁명과 다가올 미래의 과학 기술들에 대해 배워볼 수 있어 아주 유익하답니다~^^

 

 

지난 3권에 이어 4권은 나카타가 아버지를 찾으러 가는 장면으로 이어져요. 지난 이야기에서 나카타는 아빠가 왜 그렇게 혹독하게 자신을 훈련시키고 매정하게 대했는지 그 비밀을 알게 되었는데요, 아빠가 그동안 숨겨놓았던 비밀의 실체, 그리고 아빠의 연구로 다시 태어나게 될 오니의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4권에서 만나볼 수 있었어요.

 

 

 

한편, 태극이는 나카타 아빠의 조언으로 최신형 컨트롤러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한국의 카이스트로 향했어요. 그곳에 갔더니 박사님은 태극혼을 위해 엄마가 부탁해 놓은 게 있다고 말씀하셨는데, 엄마가 부탁하신 건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태극혼을 업그레이드 시키기는 중, 갑자기 나타난 침입자!! 그리곤 순식간에 사라진 태극혼!

태극이는 분신과 같은 태극혼이 사라지자 절망스러워하는데.... 태극혼을 납치한 미지의 로봇의 정체는 무엇인지 너무 궁금했어요.

 

 

강철의 파이터 4권은 전자파 외 물리, 화학, 생명 38가지 개념에 대해 실려있어요. 챕터 사이사이 지식 레벨업 코너가 있는데, 만화에 나오는 과학 지식을 더 상세히 배워볼 수 있어요. 이번 편에서 아이는 생체 모방 기술을 가장 흥미롭게 보았는데, 생물체가 가진 유용한 기능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어낸 발명품들에 관심을 보였어요.

 

 

뒷장에는 4차 산업 혁명 시대 직업도 소개하고 있어요. 뉴로모픽 개발자, 우주 교통 관제사, 로봇 디자이너, 인공 장기 조직 공학자, 유전자 프로그래머가 하는 일과 이 직업을 위해 가져야 할 능력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어요. 

 

강철의 파이터 시리즈는 재미있게 4차 산업 과학 지식을 배울 수 있는 학습만화에요. 이번 이야기에서도 인공 지능 로봇들의 배틀과 주인공들의 성장 스토리에 물리, 화학, 생명 등 개념학습이 녹아져 있어 더 쉽고 재미있게 과학 지식을 배워볼 수 있었어요.

 

태극혼을 찾기 위해 로봇 삼총사와 배틀을 하게 된 태극이와 친구들은 과연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해 다음 편이 너무 기다려지는데요~ 빨리 5권도 이어서 읽어보고 싶어요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