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이 딱 붙어 버린 엄마 마주별 저학년 동화 2
백혜진 지음, 이덕화 그림 / 마주별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입이 딱 붙어 버린 엄마는 제목부터 흥미로워 보였다. 엄마는 무슨 이유로 입이 붙어버린 걸까? 아이도 궁금했는지 책을 보자마자 바로 읽어내려갔다.

 

 

주인공인 대성이는 엄마의 잔소리가 너무 싫었다. 아침부터 시작되는 폭풍 잔소리가 끔찍할 정도였다. 그러던 어느 날 펭귄게임을 하는데 갑자기 휴대전화 화면에 고민 뚝딱앱이 나타났다. '고민 뚝딱앱을 다운로드 하시겠습니까?' 라는 문장을 본 대성이는 왠지 재미있을 것 같아 다운로드 버튼을 눌렀다. 대성이는 앱을 시작해 나오는 질문에 따라 엄마 잔소리가 너무 심하다는 고민을 말하고 엄마 입을 딱 붙여 달라는 소원을 빌었다. 엄마는 어떻게 되었을까?

 

 

엄마는 대성이의 바람대로 입이 딱 붙어버렸다. 대성이는 자기 소원대로 엄마가 입이 붙어버리자 더이상 잔소리를 듣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에 기뻤다. 엄마 잔소리없이 자기 마음대로 군것질을 하고, 게임을 하며 보내는 하루가 마냥 행복했다. 입이 붙어버린 엄마는 아무것도 먹을 수 없었고 병원에 가도 왜 그런지 이유를 알 수 없었다. 엄마의 입이 떨어지지 않으면 젤제를 해야한다는데... 엄마는 다시 입을 떼어 낼 수 있을까?

 

 

초3인 아들은 이 책을 보더니 슬프다며 울었다. 자기도 잔소리를 들을 때 주인공처럼 싫었지만 엄마의 입이 딱 붙어벼려 수술을 하면 너무 무서울 것 같다고 했다. 앞으론 엄마의 잔소리도 귀담아 들을 거라고 하는데, 얼마나 갈지 모르겠다. ㅋㅋ

 

어렸을 때 엄마의 잔소리가 참 싫었는데, 나도 아이에게 폭풍 잔소리를 하고 있다. ^^... 아이의 생각과 말을 귀담아 주어야하는데 내가 세운 기준에서 아이가 벗어나 행동하면 잔소리를 하게 된다. 아이와 책을 읽으며 나도 아이에게 했던 말과 행동을 되돌아 볼 수 있었는데 엄마와 아이의 입장에서 서로 생각해보고 느껴볼 수 있는 내용이었다. 내일은 좀 더 잔소리를 줄이고, 아이도 엄마의 말을 귀기울여 들어주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