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스토리 초등 영문법 4학년 - 기초 탄탄 영문법 초등 자이 영문법
문지현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이스토리 초등 영문법> 초3인 아이와 10월부터 공부하기 시작한 교재에요. 저희 아이는 아직 영어 학원을 보내지 않아서 집에서 학습지로 20~30분 내외로 영어를 노출시켜주고 있는데요, 듣고 말하기 위주의 학습이라 쓰기 부분이 많이 부족해 문법 교재를 병행하며 공부해 보기로 했어요.

 

 

 

<자이스토리 초등 영문법>은 초4, 초5, 초6 _ 이렇게 3개의 교재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권에는 학년별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영문법이 수록되어 있는데요, 초4 초등 영문법에서 배우게 될 문법은 단어와 문장의 구별을 시작으로 명사,동사,형용사,부사,전치사,접속사,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부정관사, 정관사, 수량형용사, 주격 대명사, 목적격 대명사, 소유격 대명사, 소유대명사, 지시대명사, 지시형용사 비인칭 주어 it 에 대해 배우도록 되어 있어요.

 

 

<자이스토리 초등 영문법 : 4학년> 20일차 동안 공부하는 구성이고 한 권에는 본책과 워크북이 있어요. 본책은 하루에 4쪽씩, 워크북은 2쪽씩 공부하도록 되어있는데요, 문법만 공부하는게 아니라 단어도 직접 쓰며 외우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초등 필수 단어 쓰기 노트는 QR코드를 통해 원어민 발음도 들을 수 있어요. 옛날엔 카세트 테이프 또는 CD를 이용해 들어야해서 번거롭고 귀찮았었는데, 요즘은 QR코드로 쉽게 들을 수 있어 넘 편리해요. ㅋㅋㅋ

 

 

 

 

3~5일차동안 새로운 문법을 배우고 나면 문법 실력 테스트 및 단어 확인 문제로 아이의 실력을 점검 및 확인할 수 있어요. 진도와 복습을 하며 진행하는거라 좀더 탄탄히 문법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3학년이 되면서 학교에서도 영어 과목이 생겼지만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다 보니 부족함도 많이 느껴지고 체계적으로 공부가 되지 않아 영어학원이나 학습지 또는 엄마표로 더 공부를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코로나로 가정 학습이 많아졌지만 영어는 평생 해야할 공부인 만큼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꾸준히 학습하고 노출해 주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추석연휴가 끝나고부터 <자이스토리 초등 영문법>을 시작해 아직 공부한지는 얼마 안됐지만 본 교재와 워크북을 잘 활용해 문법 실력도 키우고 기초를 탄탄하게 할 수 있도록 아이와 열심히 해보려고 해요. 아이와 함께 영어문법과 단어를 매일 익히며 영어실력을 쌓아가야겠어요~ :-)

 

 

수경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 학습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