쎈연산 02권 초등 1-2 초등 쎈연산 (2021년)
홍범준.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기초 학습 능력을 중요하게 생각해 기본서 외에 독해와 연산 문제집을 꾸준히 학습하고 있어요. 모든 과목에 영향을 주는 기초학습은 저학년부터 꾸준히 해주어야 고학년이 되었을 때 도움이 될 것 같아 병행하고 있는데, 교과위주 문제집을 풀 때 확실히 도움이 되더라구요.

 

 

쎈 연산 1-2 과정인 2권은 7월부터 학습 중인 연산 문제집인데요, 하루에 한 장씩 풀며 연산 실력을 키워나가고 있어요.

 

 

쎈 연산 2권 100까지의 수 / 덧셈 / 뺄셈 / 덧셈과 뺄셈 (1), (2), (3) 이렇게 총 6단계로 구성되어 있어요. 1학년 2학기 과정에서 배우는 연산은 십의 자리수와 일의 자리수를 잘 맞춰 계산하고 더해서 10이 넘는 수의 덧셈의 경우 10의 보수를 이용해 덧셈하는 방법을 배우는 등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을 배우기 전 단계의 연산 학습이에요.

 

 

 

쎈 연산은 가로셈과 세로셈을 적절히 배치하고 반복해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1학년 연산을 완벽히 습득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와는 3단계까지 연산 학습을 마치고 4단계에 들어갔어요. 이번 주에 학습중인 세 수의 덧셈과 뺄셈은 10이 넘지 않는 수의 연산이어서 무리없이 잘 학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2권은 모두 79일차로 이루어져 있어요. 2권도 한 달 정도면 마무리가 될 것 같은데, 다 마치고 나면 2학년이 되기 전 2학년 1학기 과정 연산도 도전해보려고 해요. 

오답이 많으면 재복습을 하려고 했으나 오답도 거의 없고 표준시간 안에 잘 풀고 있어 지금처럼 학습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 될 것 같아요. 기초 연산이 바탕이 되면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이 훨씬 쉽게 느껴지고 자신감도 많이 생길 것 같아 앞으로도 쎈 연산으로 단계를 계속 밟아갈 예정이에요. 

 

 

초등은 우공비 시리즈인 일일독해 수학의 답=쎈 시리즈인 쎈 연산과 기초 학습 능력을 꾸준히 키워나가면 학교 공부 대비도 되고 수업시간도 더 즐거워질 것 같아요. ^ㅅ^

 

남은 학습도 화이팅하며 2학기 학습을 잘 해나가야겠어요~

 

 

 

 

<좋은책 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