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 수학 1-2 세트 - 전4권 (2020년) 초등 우공비 (2020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2학기 시작과 함께 우공비 수학, 국어로 예습을 시작했어요. 초등 전과목 문제집 우공비교과서 개념을 쉽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이미지 연상 학습기본에서 실력까지 문제 해결력을 키워갈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우공비와 함께라면 기본기를 탄탄하게 공부해 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등 우공비엄마표 홈스쿨링 교재로 너무 좋아요.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고 우공비 추천 공부 계획표를 따라 학습하기만 하면 엄마표로 쉽게 학습 할 수 있거든요.

 

 

 

공부 계획표는 우공비 국어와 수학 모두 일주일에 4번 학습하도록 되어 있어요. 전에는 하루에 한 장이나 두 장 정해주었었는데, 계획표에 나와있는 정해진 쪽수에 맞춰 공부하니까 부담도 없고 밀림 없이 꾸준히 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아이 스스로도 오늘 몇 쪽을 공부해야 하는지 알게 되어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들이는데에도 좋아요~

 

 

 

저희 아이는 지난주부터 우공비를 풀기 시작했는데, EBS에서는 이번 주부터 2학기 수업이 시작됐어요. 우공비로 개념과 문제풀이를 미리 하고 EBS를 시청 하니까 좀 더 집중을 하는 모습이었는데요, 어떤 날은 아이가 방송을 볼 때 문제집을 함께 펴놓고 배웠던 부분을 다시 확인하기도 하더라구요.^^

 

 

1학년 2학기 수학 첫 단원은 <100까지의 수>를 학습했어요. 몇 십 / 99까지의 수 / 수의 순서 / 수의 크기 / 짝수와 홀수에 관한 개념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 쎈 연산에서 미리 연산 학습을 한터라 쉽게 문제를 풀 수 있었어요.

 

 

 

 

아직 서술형 답 쓰는 요령은 부족해 약간 어려움이 있기도 했지만 자신의 생각을 풀이 과정에 잘 담아내는 편이었어요. 서술형 문제는 자꾸 접하고 써보아야 익숙해질 것 같아 차근차근 실력을 키워가면 될 것 같아요. ^^

 

 

 

1학년 2학기 국어 첫 단원은 <소중한 책을 소개해요>에요. 책을 읽은 경험 말하기 / 글을 읽고 재미있는 부분 찾기 / 글을 읽고 새롭게 알게 된 점 말하기 / 낱말의 받침에 주의하며 글 읽기 / 여러 가지 모양의 책 읽기 / 재미있게 읽은 책 소개하기 순으로 배우게 돼요. 

 

 

 

 

1단원에 실린 지문 중에는 앤서니 브라운의 <나는 책이 좋아요>가 실려 있었는데, 재밌는 그림과 글 때문에 즐겁게 문제를 풀 수 있었고, 서술형 문제도 잘 해결할 수 있었어요.

 

 

 

저희 아이는 단원 도입이 되는 만화도 너무 좋아했어요. 배우게 될 개념을 만화로 알려주어 더 재미를 느끼며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1,2학년은 2학기에 매일 등교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증가되어 온라인 수업을 하게 되었어요. 1학기를 지내고보니 온라인 수업만으론 학교 공부를 하기에 부족함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2학기는 예습을 한 후, 방송을 보기로 했는데요, 엄마표로 학습 중인 우공비는 개념 설명과 문제 풀이를 통해 교과서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어 예습 후 방송을 보니 훨씬 이해도도 높고 많이 도움이 되고 있어요.

 

2학기 학교 일정이 또 어떻게 변경될지 모르기 때문에 초등 우공비로 예습, 복습을 철저히 계획인데요, 지금처럼 우공비로 매일 학습하며 기본 실력을 키워나가면 결손 부분 없이 1학년을 잘 마칠 수 있을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