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읽기 천재가 되다! 1 초등 영어 스토리 학습 3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올드스테어즈의 <사자성어 천재가 되다!>를 너무 재미있게 봐서 이번엔 <영어 읽기 천재가 되다!>를 만나보았어요~^^

 

 

 

이 책에는 본격적인 영어를 읽기 전, 모음과 자음의 파닉스 규칙과 주의해야 할 발음, 파닉스 읽기 연습이 나와 있어요. 영어를 제대로 읽기 위해선 파닉스가 기본적으로 되어야 하기 때문에 기본 읽기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파닉스가 먼저 나와 있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기본 파닉스는 알지만, 새로운 단어에서 th / ph 등처럼 소리가 달라지는 파닉스는 아직 정확한 발음을 모르는 경우도 있어 단어 읽기 연습을 하며 파닉스 규칙을 다시 짚고 넘어갔어요.

   

 

<영어 읽기 천재가 되다!>는 단어나 문장의 뜻의 포인트를 살려 그림을 단순화해 그려 넣었어요. 위트 있는 그림 덕분에 뜻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다음 그림과 문장은 무엇일지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했어요

 

 

문장 읽기는 day 1부터 day 40까지 40일 동안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제목을 보면 거인, 괴물, 무지개의 날, 좀비, 뱀 계단~ 등 재밌는 주제로 되어 있어요. 기초 단계여서 이야기의 흐름이 약간 어색한 것도 있지만, 짧은 문장을 읽고 연습하기에는 좋았어요. 문장이 길고 어려우면 아이가 부담되었을텐데, 기초 단계인 아이 수준과 잘 맞았어요~^^ 

 

 

아이가 잘 읽지 못하더라도 책 속에 영어 읽기에 도움되는 장치가 있어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큐알코드를 찍어 선생님의 정확한 발음을 반복해 들을 수 있고, 어떻게 발음되는지 책에 한글로 모두 쓰여 있기 때문에 몇 번 따라 읽다 보면 혼자서 읽는게 가능해져요.

 

혼자 읽기가 가능해지면 한글 표기를 손으로 가려 읽어보는 연습을 하고 그 다음엔 가리지않고 그냥 읽어보았어요. 영어를 읽을 때마다 자꾸 한글 표기에 눈이 가진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영어 읽기가 완벽해지면 한글보다 영어가 더 먼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글씨체와 명도 때문인건지 신기했어요. ^^..

 

 

 

<영어 읽기 천재가 되다!>는 만화처럼 컷 구성으로 되어 있어 재미있게 보였나봐요. 책이 온 첫날 아이가 한 권을 후딱 다 읽었어요.ㅋ 영어 읽기는 현재 5일차까지 진행했는데, 재미있다는 느낌 때문인지 거부감 없이 잘 학습하고 있어요.

 

<영어 읽기 천재가 되다!>는 재미있게 만들어진 영어책이라 아이도 꾸준히 잘 해나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반복해 읽다 보면 영어 읽기 실력이 정말 좋아질 것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