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매직체인 3 워드매직체인 3
제이제이 지음, 원프로 그림, 로버트 B 그리핀 감수, 올댓스토리 기획 / 맥코웰E&C(쏘굿에듀테인먼트) / 2020년 5월
평점 :
절판


 

국어를 공부할 때 어휘가 중요하듯이 영어를 공부할 때에도 영어 단어를 익히는 게 중요해요. 하지만 영어 단어는 외국어이기 때문에 외우기가 어렵고 반복해서 보지 않으면 금방 잊어버리게 돼요.

 

저희 아이는 아직 듣고 따라 말하기 정도 수준으로 영어를 접하고 있어서 문장 속에서 단어를 익힐 때가 많은데요, 이렇게 배운 단어는 그나마 오래 기억에 남는 것 같더라구요.

 

 

워드 매직 체인은 영어학습만화라 더 쉽고 효과적으로 영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가 영어에 관심이 별로 없다 보니 영어 단어를 따로 시간을 내 암기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워드 매직 체인은 흥미진진한 스토리에 빠져 읽다 보면 저절로 단어들이 눈에 들어오고 익히게 돼 좀 더 효과적으로 단어를 학습할 수 있더라구요~

 

워드 매직 체인은 미국 랭귀지 아트 단어 학습 방법을 적용했다고 해요. 접두사와 접미사의 조합으로 만들어지는 단어들을 통해 영어 단어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는데, 이렇게 영어 단어의 탄생 과정을 보니 영어 단어의 뜻을 더 잘 이해하며 익힐 수 있었어요.

 

 

1권에서는 superㅡ, 2권에서는 subㅡ, 3권에서는 transㅡ와 조합되어 만들어지는 단어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저희 아이는 특히 transformer란 단어에 신기했는데요, 영화 제목에서 보았던 단어가 변신로봇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는 걸 새롭게 알게 돼 재미있어했어요.

 

 

 

워드 매직 체인은 아이가 1권을 너무 재미있게 보아서 2권, 3권 이어서 시리즈로 읽고 있는 책이에요. 이 책은 흥미진진한 모험 스토리와 함께 초등 필수 영단어를 익힐 수 있어 참 유익하더라구요. 책에 있는 퀴즈도 풀고 부록으로 있는 게임카드로 반복해 영어 단어를 익힐 수 있어 영어와 더 친해질 수 있었어요.

 

책 앞에는 이 책에 나온 단어들을 모아 들어보는 코너도 있어요. 생소한 단어들을 큐알코드로 수시로 들어볼 수 있어 혼자 공부하기에도 좋았어요.

 

 

이번 3권은 발데르의 고향 베타 왕국에 도착한 마이키 일행이 국왕의 계략으로 위험에 처한 이야기와 어렸을 때 버려졌던 베타 공주 안나가 새롭게 등장하는 이야기였어요. 다음 이야기에서는 암흑의 신 오메가를 섬기는 인물들과 마이키 일행의 대결이 펼쳐질 것 같은데요, 다음 이야기도 넘 흥미진진할 것 같아요. ㅋㅋ

 

영어 단어의 구조를 이해하고 어휘력을 높일 수 있는 워드 매직 체인~! 다음 4권도 빨리 만나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