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독해 1-A단계 - 초등 1학년 수준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여름방학동안 우공비 시리즈로 예습과 보충학습을 하기로 계획했어요. 방학이 짧다보니 우공비 수학과 쎈연산, 일일독해는 매일 하는걸로 계획을 세우고 국어는 2학기 시작과 함께 공부하기로 아이와 계획을 짜보았어요.

 

 

우공비 일일독해 1단계를 7월 21일 부터 공부하기 시작해 15일차까지 학습을 마쳤는데요, 30일 완성이라 지금처럼 매일 공부하면 9월 첫째주에 1단계 A를 마무리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5일동안 학습하면서 아이가 가장 어려워했던 지문은 인권에 관한 글이였어요. 낱말이 어렵게 느껴지다 보니 글의 내용이 한번에 와닿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어휘 학습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끼기도 했는데요, 우공비 일일독해는 회차마다 어휘를 공부하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독해력의 기초가 되는 국어 어법 능력도 함께 키워갈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우공비 일일독해 실전어휘는 낱말 뜻, 어휘 확장, 속담을 통한 어휘력 키우기 활동 등으로 독해의 기초가 되는 어휘 학습을 할 수 있게끔 되어있어요.

 

저희 아이는 독해 문제를 풀때보다 어휘 학습을 할 때 더 질문이 많았는데요, 처음 보는 낱말이 많아 유추하며 풀어보기도 하고, 질문을 통해 답을 찾아보기도 했어요.

 

어휘 학습 코너는 문제를 풀면서 낱말의 뜻을 새로 알게되기도 하고 속담의 숨은 뜻도 많이 배울 수 있어 이렇게 꾸준히 학습하면 어휘력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우공비 일일독해는 수능의 기본이 되는 독해 7원리를 적용한 초등 독해 문제집이에요. 1단계부터 6단계까지 각 단계마다 두 권씩~ 총 12권으로 구성되어 있는 일일독해는 단계별로 차근차근 독해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독해는 글을 읽고 뜻을 이해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책을 읽고 무슨 내용인지 모른다면 글의 내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독해의 원리를 익히고 연습 문제를 통해 독해 실력을 키운다면 글 읽는 즐거움을 더욱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더 꾸준해 독해문제집을 풀게 되는 것 같아요.

 

독서를 할 때는 아이가 좋아하는 장르만 찾아 읽게 돼 여러 종류의 글을 접할 기회가 없는데 독해 문제집은 과학, 사회, 소설, 기술, 인문 등 다양한 글감을 다루고 있어 독해연습 뿐만아니라 새로운 글을 통해 배경지식까지도 쌓아갈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우공비 일일독해는 독해 원리를 배운 것을 바탕으로 실전 문제를 풀기 때문에 아이가 훨씬 수월하게 푸는 것을 느낄 수 있었어요. 매일 꾸준히 학습해나가면 글을 읽고 이해하는 방법도 터득하고 독해실력도 차츰 향상될 것 같아요.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의 또하나 좋은점은 아이가 좋아하는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한다는 거에요. 일일공부는 공부습관표를 완성해가는 재미도 있고 30일 완성 과정이라 성취감도 금방 느껴 아이가 더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것 같아요.

 

 

1학년 1학기는 코로나로 흐지부지 보낸것 같아 2학기는 초등 우공비와 함께 더욱 알차게 보내보려고 해요. 이번 여름방학은 전보다 훨씬 짧아져 20일도 채 안되는데, 열흘 남은 방학동학 우공비로 예습하며 2학기도 잘 준비해 나가야겠어요~ 1학년 2학기는 초등우공비가 있어서 참 든든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