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3-2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국어 어휘왕 3학년 1학기 교재에 이어 3학년 2학기 교재를 만나보았습니다.

 

 

 

 

 

초등국어 어휘왕 시리즈는 초3부터 초6까지 학기별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 학년마다 2권씩 총 8권)

 

어휘왕은 각 학년 교과서를 바탕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어휘를 학습할 수 있는데요, 교과서에 수록된 어휘들을 단원별로 정리한 문제들을 풀며 어휘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더라구요.

 

초등 6년동안 약 4만 단어 이상을 습득한다고 해요. 초등시기에 생활에 필요한 어휘 85%를 익히게 되는 셈인데요, 이 중요한 시기에 어휘 공부도 소홀히 하면 안 될 것 같아 어휘왕으로 아이와 꾸준히 어휘공부를 하고 있답니다. ^^

 

 

 

 

 

 

 

 

 

 ㅣ새로운 어휘 학습

 

 

 

단웡별 주요 어휘, 주제별 어휘, 합쳐진 말, 태도/동작을 나타내는 말 등 새롭고 낯선 어휘를 다양한 문제로 배울 수 있어요.

 

 

 

 

 

ㅣ기초맞춤법

 

 

잘못 쓰기 쉬운말, 헷갈리기 쉬운 말, 문장 부호 등의 맞춤법에 관련된 올바른 표현을 익힐 수 있어요.

 

 

 

 

 

ㅣ띄어쓰기 / 원고지 쓰기

 

 

 

띄어쓰기, 원고지 쓰기 등의 실제 글 쓰는 방식 등을 배울 수 있어요.

 

 

 

 

 

ㅣ올바른 발음

 

 

 

표준 발음법에 따른 올바른 발음에 대해 학습해요.

 

 

 

 

 

ㅣ문장 표현

 

 

 

높임 표현, 시간 표현, 부정 표현, 행동을 하게 하는 말, 행동을 당하게 하는 말 등 기초 문법 지식을 배울 수 있어요.

 

 

 

 

 

ㅣ타교과 어휘

 

 

 

각 학기의 사회, 과학, 도덕, 수학 가ㅛ과서에 나오는 주요 어휘들도 함께 공부할 수 있어요.

 

 

 

 

 

ㅣ어휘력을 높이는 확인 학습

 

 

앞에서 공부한 어휘들을 다시 한번 확인해 보면서 어휘를 잘 익혔는지 점검할 수 있어요.

 

 

 

 

 

 

이 책의 차례에는 매일 학습할 단원과 함께 공부한 날짜 기록칸이 있어요. 미리 계획을 세우거나 학습한 날짜를 기록하면 꾸준히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학습한 날을 기록하고 있어요. 어휘왕 한 권은 매일 공부할 경우 27일이 소요되는데요, 일주일에 2~3일씩 공부해도 두달쯤 걸리니까 여유롭게 어휘를 익히며 공부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도 좋을 것 같아요.

 

 

어휘왕 교재 앞 장에는 어휘목록표가 나와 있어요. 각 장을 공부한 후 아직 알쏭달쏭한 어휘에 체크한 다음 해당 쪽수로 돌아가서 어휘를 다시 공부하면 되는데요, 복습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목록표가 있어서 더 꼼꼼히 어휘를 익혀갈 수 있어요.

 

 

초등국어교재인 어휘왕을 무료 학습앱도 제공돼요.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후 언제 어디서나 어휘를 편리하게 복습할 수 있어요.

 

 

답안지는 답만 표기된게 아니라 문제지와 똑같이 나와있어요. 그래서 아이 혼자 채점하기에도 편리하답니다. ^^

 

 

3학년 1학기 어휘왕에 이어 3학년 2학기 어휘왕도 열심히 풀고 있는데요, 아이가 2권은 더 알쏭달쏭 해 하며 문제를 풀었어요. 문제를 풀 때 질문도 많아졌구요. ^^..

 

어휘학습을 초등시기에 잘 해놓아야 이해력과 독해력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어휘왕을 공부하기 시작했는데, 하루에 20~25개 정도의 어휘를 꾸준히 익혀나가면 어휘력 뿐만 아니라 국어실력도 많이 좋아질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일주일에 3일정도만 어휘왕을 풀고 있어요. 초등국어 어휘왕은 다양한 문제로 구성되어 지루함없이 어휘공부를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되는데요, 남은 분량도 아이와 즐겁게 풀며 어휘력을 키워가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