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 - 혁명의 조리도구 에어프라이어 200% 활용법
강지현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돈가스, 만두, 생선..  등 단순히 구워 먹으면 되는 것들만 이용해서 좀 더 다양한 요리법을 배워보고자 이 책을 만나게 되었어요.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은 3,200만 방문 인기 블로거 겨울딸기님의 에어프라이어 초간단 황금 레시피를 담은 책인데요, 정말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레시피들이라 따라 하기도 쉽고 자주 해먹을 수 있는 레시피라 더 유용한 요리책이었어요.

  


  

차례를 보면 고기/ 해물류, 빵류, 해소류, 시판 제품류 순으로 음식의 재료별로 구분해 소개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레시피는 아무래도 빵류와 시판 제품류였는데요, 정말 초간단한 레시피라 간식으로 해주기 너무 편리했어요.



책에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뿐만 아니라 이용법 또한 소개되어 있어요. 그중 생선이나 삼겹살 조리 후 냄새 제거 방법 등은 정말 유용하더라고요. 냄새가 쉽게 사라지지 않을 때에는 세척 후 귤이나 레몬 같은 과일 껍질을 넣고 5분 정도 돌려주면 냄새가 많이 줄어든다고 해요.

 

  

요즘 저희 집에선 전자레인지보다도 에어프라이어 활용도가 더 큰데요, 더 담백하고 바삭하게 구워지는 맛있는 맛 때문에 더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생선 같은 경우 프라이팬에 구울 때보다 훨씬 간편하고, 아이들이 잘 먹는 돈가스도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할 때 덜 기름지고 바삭해 맛이 더 좋더라구요.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고 난 뒤론 애정 템이 될 정도로 요리할 때 없어서는 안 될 필 수 조리도구가 되었는데요, 책을 통해 200%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들을 알게 돼서 앞으로 더 잘 사용하게 될 것 같아요. 레시피를 하나씩 따라 하며 더 풍성하고 즐거운 식사시간을 만들어 봐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