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무시무시 놀라운 동물 대백과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6
시바타 요시히데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강왕 무시무시 놀라운 동물 대백과》에는 전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동물, 180종이 소개되어 있다. 동물들은  숲속, 초원, 극지, 사막, 물속등 다양한 환경에서 살아가는데 동물들은 환경에 적응하며 진화해 왔다. 예를 들면 코끼리의 아주 먼 옛날 조상은 물가에서 생활하였고 코가 짧은 개 정도의 크기였다고 한다. 그런데 넓은 초원으로 진출하면서 몸집이 점점 커다랗게 진화하였고 큰 몸집과 짧은 코로 물을 마시거나 풀을 뜯어 먹으려면 힘이 많이 들기 때문에 코가 점점 길어졌다고 한다. 




이 책에는 먹이에 따라 동물들을 구분하여 소개하기도 하고, 크기, 독특한 특성을 가진 동물 등을 모아 소개하기도 한다. 동물들은 먹이에 따라 육식동물, 초식동물, 잡식동물로 나뉘고 생활 방식 또한 다른데 생존하기 위해 지닌 다양한 동물들의 특징들은 놀랍고 흥미롭다.



아이가 책에서 가장 재미있어한 부분은 동물에 대한 궁금한 호기심을 풀어주는 이야기 코너와 동물 10초 퀴즈였다. 기린의 목이 긴 이유, 하마가 빨간 땀을 흘리는 이유 등 재미난 이야기들이 많이 있었다.

최강왕 시리즈는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끄는 주제로 만들어진 책이라 너무 재미있게 보는 책 중에 하나인데, 재미있게 읽으며 생물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어 참 유익한 것 같다. 이번 무시무시 놀라운 대백과도 생생한 사진과 함께 동물들의 신기한 비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게 보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