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플라스틱 수사대 궁금해? 시리즈 7
유영진 지음, 이주항 그림 / 좋은꿈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세플라스틱 수사대>는 플라스틱과 관련한 환경문제를 다룬 창작동화예요. 우리는 플라스틱 없이 생활하기란 쉽지 않을 만큼 주변에서 플라스틱 제품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책을 읽어보니 그동안 나도 모르는 사이에 플라스틱을 입고 먹고 했다는 사실이 충격적이더라고요.

 

 

아이가 가장 놀라워했던 부분은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던 섬유 유연제, 종이컵, 물티슈.. 심지어 옷에도 플라스틱이 있었다는 사실이에요. 플라스틱 하면 눈에 바로 보이는 빨대, 장난감 등을 생각했는데 보이지 않는 곳에 플라스틱이 있었다는 사실에 많이 놀라워했어요.

 

 

그리고 플라스틱 쓰레기로 고통받는 동물들을 보고 가슴 아파하기도 했는데, 우리의 편리함 때문에 환경오염이 심각해지고 있고 또 그것들이 다시 우리에게 돌아와 건강을 해치고 악순환이 되고 있다는 걸 책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저도 그동안 물티슈도 많이 쓰고, 비닐도 많이 사용했는데 반성하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도록 아이와 함께 노력해야겠더라고요..

 

이 책은 미세플라스틱의 심각성을 안 친구들이 수사대를 만들어 미세플라스틱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그 피해와 해결방안들도 제시해주는데요, 미세플라스틱에 대해 제대로 알고 실천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는 내용이라 온 가족이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았어요. 이 책을 계기로 환경문제에 더 관심을 갖고 작은 습관부터 고쳐봐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