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상툰 1 오늘의 영상툰 1
오늘의 영상툰 원작,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전영신 구성 / 서울문화사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영상툰>은 샌드박스 소속 인기 유튜버인 ‘오썰’님이 운영하는 채널이라고 해요. 저희 아이는 유튜브 영상보다 이 책을 먼저 만나게 됐는데 구독자가 직접 보낸 사연을 영상툰으로 만들어 재미와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이 있더라구요.

 

<오늘의 영상툰> 1권에서는 설렘툰, 고민툰, 오싹툰~ 3가지 이야기를 만날 수 있었어요.

 

 

설렘툰은 웹툰을 보는 것처럼 설렘 설렘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심쿵한 사랑 이야기는 사춘기 아이들에게 공감도 되고 설레는 이야기일 것 같았어요.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만든 툰이라 더 재미있게 읽게 되는 것도 있고 또래 친구들의 공감 댓글과 오구들을 위한 설레는 상식도 아이들 관심사의 재미난 글들이라 너무 재미있겠더라구요. 어른인 저도 심쿵하며 보았네요 ㅋㅋ

 

 

고민툰은 친구들의 말하기 힘든 사연들이 소개되어 있어요. 심술쟁이 친오빠를 제보하는 내용, 남자친구보다 여자친구가 키가 커 고민인 사연, 소이증을 가진 안타까운 친구의 사연 등 다양한 고민들이 실려있더라구요. 사연을 보낸 친구들은 친구들의 공감 댓글에 위로도 받고 큰 힘이 될 것 같았어요.

 

 

마지막 오싹툰은 무섭지만 궁금한 이야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저희 아이도 무섭다면서 제일 재미있게 보더라구요. ㅋ 이해하면 더 무서운 오싹툰은 내용도 내용이지만 그림 때문에 더 오싹한 느낌이 들었어요. 무서운 이야기에 호기심이 많은 친구들은 재미있게 읽을 것 같아요.

 

오늘의 영상툰은 하나의 주제가 아닌 여러 주제의 영상툰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는데요, 친구들의 관심사와 관련된 재미난 이야기가 한 권에 담겨 있어 굉장히 흥미롭게 볼만한 책이었어요. 책을 재미있게 보고 나서 유튜브 영상툰도 찾아보았는데 재미난 영상들이 많더라구요. 다음 2권에서는 어떤 주제의 영상툰들을 만나게 될까 궁금해집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