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와 엠마의 미로 나라 아이노리 세계 그림책 3
오오바 켄야 지음, 이정연 옮김 / 아이노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마스와 엠마의 미로나라>는 미로를 풀며 읽어보는 그림책이에요. 아이들은 누구나 미로찾기에 흥미있어하고 좋아하는데 이 책은 주인공들을 따라 미로를 풀어보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 색다른 재미가 있더라구요.

 

 

남매인 토마스와 엠마는 해가 질 무렵 서둘러 집으로 가는 길에 한 번도 본적이 없는 꼬마 아이를 만나게 돼요. 그 아이는 지름길이 있다며 토마스와 엠마를 안내하는데 꼬마 아이의 뒤를 따라가보니 그 곳은 다름아닌 미로 나라였어요. 토마스와 엠마는 미로 아이를 쫓아서 나무 밑을 통과해 나무 속으로 들어가기도 하고, 커다란 책 속을 들어가기도 하고 용의 동굴에 들어가기도 했어요. 미로를 탈출하지 못하면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토마스와 엠마를 도와 길을 함께 찾아야만 하는 설정이 아이를 더 집중하며 보게 만들었어요.

 

 

그림책은 15개의 크고 작은 미로가 그려져있는데, 쉬운 것도 있고 복잡한 것도 있었어요. 토마스가 있는 지점을 시작으로 "여기여기"까지 적혀있는 지점까지 가거나 엠마가 토마스를 부르는 "오빠" 지점까지 도착해야 미로를 탈출할 수 있는데 재미있는 동화책을 읽다보면 사고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겠더라구요. ^^ 또 미로 아이를 따라가다 작아진 토마스와 오빠를 쫓아 미로를 탈출해야만 하는 엠마의 재미난 미로 나라 여행은 아이들의 상상력도 자극하는 것 같았어요.

 

<토마스와 엠마의 미로나라> 기존에 보았던 그림책과 또다른 재미가 있어서 아이가 더 즐겁게 볼 수 있었던 책이었는데요, 놀이책처럼 느껴지는 동화책이라 신선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