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 이탈리아 편 : 로마에서 생긴 일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설민석.잼 스토리 지음, 박성일 그림 / 단꿈아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민석의 세계사의 대모험 4권이 출간되어 만나보았는데요, 이번 이야기에서는 고대 로마 시대에 있었던 역사적인 중요 사건과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었어요.

 

 

잠깐 줄거리

 

램프 원정대는 엘리자베타의 눈썹을 찾으라는 새로운 신탁을 받고 이번엔 이탈리아로 시간 여행을 떠나요. 그런데 시간 여행 중, 카심과 도적들을 만나는 바람에 시간의 소용돌이에서 데이지와 헤어지게 되고 의도치 않게 설쌤과 알라딘은 고대 로마로 떨어지고 말아요. 그곳에서 노예로 오인받아 노예상에게 끌려가게 되는 설쌤과 알라딘은 데이지와 다시 만나 이탈리아의 피렌체로 갈 수 있을까요?

 

 

 

램프 원정대가 고대 로마에 도착한 시대는 티투스 황제가 나라를 다스리던 때였는데요, 그 당시 베수비오 화산 폭발, 로마 시내에 큰 화재, 전염병으로 많은 사람이 죽었다고 해요. 그래서 황제는 근심이 많았는데 재난이 발생할 때마다 구제사업에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시민들에게 계속 지지를 받을 수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티투스 황제의 아버지인 베스파시아누스 황제 때 계획하고 추진해 티투스 황제 때 완공된 콜로세움에 대한 내용은 가장 흥미롭게 본 부분인데, 엄청난 규모도 놀라웠지만 완공 기념 100일 축제로 2000명의 검투사와 5000마리의 야생 동물이 희생 생되었다는 기록은 더 놀랍더라구요.

 

설민석의 세계사의 대모험은 시간 여행을 통해 모험을 떠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재미있어 이제 8살 된 막내도 몇 번씩 읽고 있는 학습만화에요. 

 

 

이 책에는 그 당시 주요 사건과 문화가 스토리 안에 녹아져 있어 자연스럽게 세계의 역사를 배울 수 있는데요, 설쌤의 역사 체크/설쌤의 역사 토크/지니의 시간 여행/술술 풀리는 세계사 퀴즈 코너를 통해 세계사를 더 깊게 이해하고 읽은 내용을 복습할 수 있어서 배경지식을 더 탄탄하게 쌓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부록으로 있는 단어와 그림의 짝을 맞추는 메모리 게임 카드는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데 책 속에 나온 역사적 인물이나 사건 같은 용어들을 재미있게 게임으로 익힐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번에 설민석 쌤이 만든 노래는 멜로디가 자꾸 귀에 맴돌 정도로 중독성이 있더라구요ㅋㅋㅋ 정말 못하시는 게 없는 것 같아용~^^  

 

다음 이야기는 피렌체에 펼쳐지는 이야기던데 벌써부터 마구 기대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