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과학 초등 3-1 우공비 일일과학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공비 교재는 아이가 1학년 때부터 쭉~ 풀고 있어서 믿고 보는 교재인데요, 이번에 일일 공부 시리즈가 출간되어 그중 일일과학을 먼저 만나보았습니다 :-)

 

첫째 아이가 이제 3학년이 되어 새로 배우게 될 과학을 예습해보면 좋을 것 같아 일일과학을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과학 문제집은 이번이 처음이라 초반엔 좀 낯설어하기도 했지만 앞 부분에 개념 설명이 너무 잘 되어 있어 지금은 큰 어려움 없이 풀고 있답니다~^^

 

 

 

아이와 만나본 일일과학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기별로 교재가 나누어져 있고 초등 과학 필수 개념들이 총망라되어있어 과학의 기초 개념을 탄탄히 익히고 다져주기에 딱 좋은 교재였어요. 방학 동안 예습 & 복습용 교재로 사용하기에도 너무 좋았구요~ :-)

 

일일과학은 하루 4쪽, 총 30일 완성로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그래서 저희 아이도 3학년을 맞이하기 전 일일과학으로 기초 개념을 잘 배운 뒤 우공비 과학 기본서로 공부할 계획인데요, 3학년 1학기에 배울 개념들을 배우고 나면 좀 더 쉽게 과학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큼직큼직한 자료 사진과 카카오 프렌즈 설명을 읽으며 쉽고 재미있게 개념을 익힐 수 있는데요, 개념 설명을 잘 읽지 않고 문제를 푸는 우리 아이에게는 특히나 아주 도움이 되는 부분이었어요. 사진과 함께 짧고 굵게 설명된 개념은 한눈에 딱 들어와 이해가 쏙쏙 잘 되더라구요.

 

 

그리고 실험 동영상이 제공되어 생생한 실험 과정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직접 실험 영상을 보며 과학 개념을 배울 수 있어 더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어요.

 

 

 

앞 장에 실린 보는 개념의 내용에 부가 설명을 더해 더 알차게 정리된 부분이에요. 앞에서 한차례 사진자료와 실험 동영상을 보고 개념을 배웠기 때문에 술술 읽기만 해도 개념 정리가 잘 되었어요.

 

 

 

 

문제는 용어확인 / 탐구이해 / 개념이해 / 실생활적용 단계별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문제를 풀다 보면 앞에 배운 개념 정리도 되고 배운 내용을 더 탄탄히 익힐 수 있었어요.

 

 

 
 

 

 

특별부록으로는 본문에 수록된 일차를 주제별로 묶어 배운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성취도 평가가 제공됩니다. 30일 동안 배운 개념들을 4회차로 나누어 평가지를 구성했는데, 성취도 평가를 풀면서 얼마나 알고 있는지 확인도 하고 익힌 개념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요.

 

 

 

 

일일과학도 우공비 다른 문제집처럼 빠른 정답을 제공해 쉽고 빠르게 채점할 수 있는 부분과 혼자서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자세한 풀이가 제공되고 있어요. 자세한 풀이에는 오답 이유와 더 알아보기 란을 통해 틀린 문제의 경우 제대로 알고 넘어가게 해 두었고, 쉽게 풀이가 되어 있어 혼자 공부하거나 엄마표로 공부를 봐줄 때에도 도움이 되었어요.

 

 

 

 

 

일일공부 시리즈인 일일과학을 공부한 지 2주째에 접어들었어요. 점점 학년이 올라갈수록 공부량이 많아져 아이에게 새로 문제집을 권하기가 쉽지 않은데 일일과학은 하루에 4쪽(개념 3쪽, 문제풀이 1쪽) 분량으로 정말 부담 없이 개념 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개념 설명 부분 빼고는 문제풀이 부분이 딱 한 쪽이라 하루 10분 정도면 충분히 읽고 풀 수 있더라구요.

 

일일과학은 보는 개념과 개념 정리 두 부분으로 개념 설명이 잘 되어있고 실험 동영상까지 제공되어 더 알차게 초등 필수 과학 개념을 익힐 수 있었는데요, 우공비 문제집은 좋아하는 카카오 캐릭터와 함께해 더 재미있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하루 10분! 4쪽~! 공부로 초등 과학 개념을 탄탄히 할 수 있는 일일과학~!! 개념 정리도 잘 되어있고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어 적극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