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3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3
송도수 지음, 양선모 그림, 이강숙 감수 / 서울문화사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둘째 아이가 요즘 푹 빠져 있는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3권]을 만나보았어요.

 

수학용어사전은 수학도둑으로 유명한 서울문화사에서 시리즈로 출간되고 있는 수학 학습만화에요. 우연히 1권을 본 7살 아들이 너무 재미있다며 반복해 읽고 있는데 [수학용어사전]은 짧은 만화로 여러 회로 나누어져 있어서 어린 아이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것 같아요. 
 

 

 

 

이번 3권에서는 곱셈의 기초인 묶어세기, 뛰어세기를 시작으로 곱셈구구와 길이, 시간, 일주일과 개월, 달력, 표와 그래프 세자리수의 합과 차, 선분/직선/반직선/각/변/꼭짓점 도형의 기초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대부분의 내용은 초등 2학년 수학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이라 2학년인 첫째 아이는 잘 이해하며 보았고 7살 아이는 모르는 내용이라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내용이 재미있어 즐겁게 잘 볼 수 있었어요.

 

[수학용어사전]은 아이들이 흥미있어 할 스토리에 수학 개념이 녹아져 있어 쉽고 재미있게 수학을 배워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학습만화를 재미있게 읽다보면 저절로 수학 개념이 탄탄히 쌓이고 수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아이가 가장 재미있게 본 내용은 15화 짜장면 손드세요!와 20화부터 다루고 있는 바다의 지배자에 관련된 내용이라고 하는데요, 저도 읽어보니 유쾌한 스토리에 웃음이 나더라구요 ㅋㅋ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난 스토리와 함께 세자리 수 합과 차의 여러가지 계산 방법도 배우고 수학 개념도 익힐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리고 도형의 기초에 대한 용어는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쉬운 설명 덕분에 새로운 수학 개념도 아이가 잘 이해할 수 있었어요.

 

다음 이야기에서 펼쳐질 새로운 바우반점과 바우와 힐라의 관계가 무척 기대 되는데요,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 4권도 빨리 만나보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