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5 Grammar 3 345 Grammar 3
이퓨쳐 편집부 지음 / 이퓨쳐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3,4,5학년이라면 꼭! 봐야 할 초등 영문법 삼사오 그래머 3권을 소개합니다. :-)

 

[345 그래머]는 단계별로 새롭게 배우며 심화되는 것이 아니라 누적해서 문법을 알아간다는 점이 다른 교재와 차별화되어 있어요. 문법 개념을 한꺼번에 학습한다면 처음 문법을 배울 때 굉장히 어렵게 느껴지고 하기도 전에 거부감이 생길 수 있는데 345 그래머는 문법 개념을 쪼개어 반복/확장하며 배우는 나선형 교육과정로 학습하기 때문에 처음 문법을 배우는 아이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교재랍니다.

 

 

1권에서 명사의 개념과 명사를 단수명사와 복수명사로 구별하는 방법, 복수 형태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다면~

 

 

 

2권에서는 1권에서 배운 문법 개념을 복습한 뒤,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의 특징에 대해 추가적으로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3권에서 역시 1, 2권에 배운 내용들을 다시 복습한 후 확장된 개념을 배우기 때문에 문법 개념을 더욱 탄탄히 다져갈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어요. 또 단계가 올라가면 복습 부분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표로 정리되어 있는데 배운 문법 개념을 다시 정리하고 익히기에 편리하게 되어 있어요.

 

 

345 그래머기초 다지기(문법 설명) → 이해도 점검(Check-up) → 난이도별 반복 학습(Practice) → 응용과 확장(Writing) → 누적 복습(Link & Review) 순으로 학습하는 구조예요. 기초 문법을 배우고 다양한 연습 문제로 차근차근 문법의 규칙을 익히고 실력을 다져갈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더 효과적으로 영어 문법을 배울 수 있는 것 같아요.

 

 

 아이와 학습하고 있는 345 그래머의 가장 좋은 점은 복습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진행된다는 것인데요, 단계별로도 복습 부분이 있지만 교재 내에서도 누적 복습이 이루어진다 점이 참 좋아요. 꾸준히 하다 보면 저절로 탄탄하게 문법 실력이 쌓이겠더라구요~^^

 

 

9살 아들은 문법을 345 그래머로 처음 공부하고 있어요. 아직은 1단계 교재를 학습하고 있지만 다음 단계 교재를 펼쳐 배운 내용을 한 번 더 정리해보고 배울 내용을 함께 훑어보는 것도 꽤 괜찮더라구요. 반복/확장으로 배우는 교재 구성이기 때문에 함께 보기가 가능할 텐데요, 차근차근 문법 개념들을 배워갈 수 있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저희 아이는 문법이 처음이라 하루에 유닛 한 개를 학습하려고 하니 부담스러워해서 한두 장 정도씩만 진행하고 있지만 삼사오 그래머는 복습하며 진도가 나가는 구성이기 때문에 고학년이거나 문법을 배운 적이 있다면 학습량을 조절해 방학 동안 체계적으로 문법을 익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아직 3단계까지 공부하려면 갈 길이 멀지만 아이와 도전을 시작한 만큼 엄마표로 꾸준히 잘 공부해 보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