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명탐정 로리 3 : 돈 도둑의 정체 슈퍼 명탐정 로리 3
앤드류 클로버 지음, 랄프 라자르 그림, 노은정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 명탐정 로리는 1권부터 봐 온 시리즈예요.

이 책은 자칭 슈퍼 명탐정이라고 하는 로리 브래너갠의 활약을 보는 재미가 큰데요, 단순하지만 디테일이 살아있는 삽화를 보는 것 또한 너무 재미난 책이랍니다.

 

 

 1권에서는 음식에 독을 넣은 나쁜 악당들을, 2권에서는 동네 개들을 잡아간 개 도둑을 잡았던 슈퍼 명탐정 로리~!! 이번 3권에서는 또 다른 사건 해결을 위해 열심히 수사를 펼칩니다.

 

 

 

잠깐 줄거리

엄청나게 잘나가는 킹 조지 초등학교는 100개나 되는 근사한 학교 건물에 축구장도 10개, 어마어마하게 큰 수영장이 있지만 로리가 다니고 있는 세인트 바츠 초등학교에는 소박하게 건물 1개, 골대에 그물도 없는 축구장 딱 하나.. 손 볼 곳이 많은 곳이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역대급으로 학교 발전 기금 모금 행사를 열게 되었어요. 풍선 놀이터도 만들고, 씨름 대회도 벌이고, 세계 선수급 미로를 만드는 등 최고로 크고 멋진 모금 행사를 열었지요. 그렇게 하루 동안 열심히 모은 돈은 다 합쳐 5천 3백 파운드~! 꽤 많은 돈을 모으긴 했지만 아이들이 원했던 모험 가득한 놀이터를 만들기엔 한참 역부족이었지요. 

 

 그런데 그때, 모금액에 돈을 보태주겠다는 한 남자가 나타났어요. 이름은 마이클 멀리갠~! 그는 모금한 5천 3백 파운드를 주고 놀이터에 마이클 멀리갠 회관이라는 이름을 붙여준다면 모금액의 1000배인 5백 3십만 파운드를 기부하겠다고 말했어요. 아이들은 흥분했고 이 엄청난 기부는 생방송으로 대대적으로 중계하고 그날 큰 수표로 전달받기로 했어요.

 

 

그리고 그날이 되었어요. 마이클 멀리갠은 최고급 자동차를 타고 정말로 5천 3백 파운드가 적힌 되게 큰 수표를 들고 등장했어요. 이제 학교에서 모금한 돈만 멀리갠에게 전달하면 5백 3십만 파운드를 받을 수 있는 거예요~!! 그런데~!! 이게 어찌 된 일일까요? 금고에 넣어둔 모금액이 사라진 거예요. 이렇게 되면 모험 가득한 놀이공원은 영영 만날 수 없는데.... 과연 누가 아이들이 모은 돈을 훔쳐 간 걸까요?

 

 

슈퍼 명탐정 로리 3권에서는 그동안 사이가 썩 좋지 않았던 형 시이무스와 함께 범인을 추리해 나가는데요, 서로 티격태격하지만 힘을 합쳐 사건을 해결하면서 형제애를 느끼게 되고~ 친구가 범인으로 의심받을 땐 두 발 벗고 나서는 의리 있는 로리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번 편에서 가장 재미있게 보았던 인물은 콧구멍이 엄청 큰 왕코 노아였어요. 글도 그렇지만 생생하게 그려놓은 콧구멍 속 그림이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ㅋ 1권부터 궁금했던 아빠의 행방이 이번 편에서 속 시원히 밝혀지지 않아 조금 아쉬웠지만 1권부터 3권까지 사건을 유쾌하게 해결해가는 슈퍼 명탐정 로리를 만날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

 

[슈퍼 명탐정 로리]는 도톰한 책이지만 글과 그림으로 이루어져 있고 재미난 사건이 펼쳐져 아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