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19.12 독서평설 2019년 12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초등 독서 평설은 이번에 처음 알게되어 읽게 된 초등 독서 학습 월간지에요. 그동안 과학잡지는 정기구독으로 보곤 했는데, 초등 독서 평설은 독서 중심으로 된 초등 잡지라는 점에서 또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초등 독서 평설은 다양한 정보와 읽을 거리가 제공된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들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좋았던 점은 별책 부록으로 있는 [초등 독평 더하기 +]였어요

 

 

보통 잡지의 구성과 비슷하지만 초등 독서 평설은 읽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별책 부록으로 있는 [초등 독평 더하기 +]를 통해 읽은 내용을 한 번 더 확인하고 실력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은 차별화 되어있었어요.

 

 

 

 아이가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고 많이 읽는 편이긴 하지만 늘 읽는 것까지만 이었거든요. 남자 아이라 그런지 쓰기를 무척 싫어해서 그동안 학교에서 내주는 독서기록장 정도만 겨우 했는데 초등 독서 평설은 잡지를 읽은 후 쓰기 활동을 해 볼 수 있는 부록이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와 활용해보니 초등 독서 평설이 왜 독서 논술에 도움이 되는지 알겠더라고요. 정답도 뒤에 나와 있어서 엄마가 아이 독서 논술을 준비해주기에도 부담이 없었고요.

 

 

초등 독서 평설은 독서·토론 / 진로·창의 / 통합 · 사회 / 통합 · 과학 4개 분야로 나뉜 다양한 글을 볼 수 있어요. 초등 독서 평설은 독서 중심 잡지라고만 생각했는데 여러 분야의 정보글들과 함께 재미난 읽을 거리가 알차게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꾸준히 읽으면 배경지식이 많이 쌓여 다양한 사고를 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았는데요, 늘 읽던 책과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아이도 생각보다 훨~씬 즐겁게 잘 읽었어요~^^

 

초등 독서 평설은 만화도 간간히 실려 있고 짧은 글도 있지만 긴 글도 있어 3~4학년 시기부터 잘 본다는 것 같아요. 곧 3학년이 되기도 하고 아이도 잘 보아서 정기구독을 신청해보려고 하는데 즐겁게 보며 부담없이 논술을 대비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