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5 Grammar 2 345 Grammar 2
이퓨쳐 편집부 지음 / 이퓨쳐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 4, 5 학년이라면 꼭! 봐야 할 초등 영문법 삼사오 그래머는 2학년 아들과 엄마표로 차근차근 공부 중인 문법 교재에요. 삼사오 그래머는 현재 1권을 학습하고 있지만 세 권이 시리즈로 되어 있는 책이라 2권도 미리 만나보았는데요, 다음권은 완전 새로운 내용을 배우는 게 아니라 앞 권의 내용이 누적되어 개념을 쪼개어 조금씩 배우는 거라 미리 다음권을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

 

 

345 그래머의 진도표를 보면 초등 필수 문법 포인트를 단계별로 조금씩 학습하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1권에서 단수 명사와 복수명사의 기본 개념을 배웠다면 2권에서는 1권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더 확장된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에 대해 배우더라고요. 그리고 이어 3권 역시 앞 권에서 배운 문법 개념을 반복해 학습하게 되어있는데요, 문법이 익숙하지 않은 초등 아이들은 복습이 특히 필요한데 교재 구성상 아예 개념 복습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1권에서는 단수 명사와 복수명사를 구별하고 복수명사를 나타내는 방법에 대해서 배웠다면 2권에서는 새로운 개념인 불규칙하게 변하는 복수형에 대해서 배워요. 1권에서 배운 문법 개념을 잘 익혔다면 추가된 새로운 개념이 많이 어렵진 않을 것 같아요.

 

 

명사 부분에서 또 새롭게 배우는 내용은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인데 일정한 형태가 있고 없고 차이로 구별할 수 있다고 짧고 굵게 핵심만 콕 알려줍니다. 배우는 요점만 콕 집어 알려주고 예제 문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문법을 배우니 더 이해가 쏙쏙 잘 되는 것 같아요.

 

 

문법 기초 다지기가 끝나면 난이도별로 다양한 연습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한 문제 한 문제 풀다 보면 배운 문법을 응용하는 힘도 생기고 저절로 문법이 익혀지겠더라고요.


 

다음은 내가 배운 문법을 써보는 활동이에요. 쓰기 활동을 통해 단어와 문장의 구조도 익히고 문장 쓰기도 준비할 수 있는 것 같았어요. 뒤로 갈수록 쓰는 양이 많아지기는 하지만 그래도 빈칸 채우기 정도라 처음 문법을 배우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써볼 수 있답니다. ^^

 

 

 

유닛 마무리 단계마다 Link and Review가 있어요. 이 코너는 누적 퀴즈라고 해서 앞 유닛에서 배운 개념을 누적하여 복습하도록 되어 있는 부분이에요. 그리고 문항 출제표를 통해 부족한 부분은 점검하고 복습이 필요한 부분은 다시 학습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그리고 이퓨처 삼사오 그래머의 좋은 점은 무료 온라인 부가자료(www.e-future.co.kr)가 제공된다는 것인데요, 교재 외에 부가 자료를 잘 활용하면 영어실력을 높이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아이의 첫 영어 문법 교재로 학습하고 있는 이퓨처 삼사오 그래머는 한꺼번에 많은 문법 개념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각 단계마다 쪼개서 반복하고 확장되는 구조로 배운다는 점이 너무 좋았던 교재예요. 아직 영어 쓰기가 익숙하지 않아 시작하기 전에 걱정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쓰는 부분은 조금씩 늘어나게 되어 있어 부담없이 할 수 있을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저희 아이는 문법이 처음이다 보니 유닛 한 개를 하루에 공부하지 않고 한두 장씩 공부하는 계획을 세웠는데요, 아이 상황에 맞춰 꾸준히 매일 하다 보면 문법 실력 또한 좋아질 것 같아요. 

 

3학년을 앞두고 겨울방학은 삼사오 그래머와 함께 좀 더 계획적으로 영어 공부를 하려고 하는데요, 엄마표로 열심히 해봐야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