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3단계 3A : 2~3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똑똑한 하루 독해는 7살인 둘째가 너무 재미있게 하고 있는 교재인데요, 이번엔 9살 첫째 아이도 함께 공부해보려고 3단계를 만나보았어요. :-)

 

 

 

 

똑똑한 하루 독해 3단계는 초등 2~3학년 수준의 초등 독해 문제집이에요.

 

하루 독해는 다른 독해 문제집과는 달리 각 단계마다 A와 B 단계로 두 권씩 구성되어 있는데, 더 세분화된 느낌이라 차근차근 독해력을 키워가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더라고요~^^

  

 

 

 하루 독해 3단계는 4주 과정으로 되어있어요. 학습 계획표에 맞춰 매일 학습하면 한 달, 시간이 없어 일주일에 2~3번씩 공부하더라도 두세 달 이면 한 권 안에 있는 독해 개념과 어휘를 습득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 상황에 맞춰 조절하며 공부하기 좋은 것 같아요.

 

 

 

3단계의 지문은 문학과 비문학을 골고루 다루고 있어요. 수학, 사회, 과학, 역사, 예술, 생활글 등 다양한 글감의 글을 접해볼 수 있어 독서능력도 좋아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ㅣ똑똑한 하루 독해 구성과 활용방법

 

한 주 동안 공부할 글의 종류와 내용을 미리 살펴볼 수 있는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어요. 이 부분은 좀 더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효과가 있는데, 궁금증을 유발하는 글의 내용 맛보기는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해 아이가 문제 풀기 전 글만 미리 읽어보기도 했어요 ㅋ

 

 

 

문제를 풀기 전 그날 공부할 독해 개념을 읽은 후, 지문에 나올 어휘를 먼저 공부하도록 되어 있어요. 아이가 책을 읽다 보면 어휘 질문을 참 많이 하는데 하루 독해는 아이들이 궁금해할 어휘를 미리 배울 수 있더라고요.

 

 

 

만약 아이가 어휘 찾는 걸 어려워하면 다음 장을 넘겨 어휘 풀이를 읽어보면 되는데요, 모르는 어휘는 앞뒤로 살펴보며 어휘를 익힐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른 초등 국어 독해 문제집과 똑똑한 하루 독해의 또 하나 다른 점은 큐알코드 활용 부분이에요. 하루 독해의 큐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글감과 관련한 지식적인 내용이 많은데요, 바닷물이 짠 이유 알아보기, 모기가 피를 빨아먹는 이유 알아보기, 지문의 동시 듣기, 진법에 대해 알아보기, 알에서 태어났다는 사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크리스마스 선물 뮤지컬 영상 보기, 오즈의 마법사 영화 주제곡 듣기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어 글과 관련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실전 독해 문제는 지문에 따라 어휘, 표현, 문법, 이해, 유추, 요약 유형의 문제가 실려 있는데요, 문제를 풀고 나서 틀린 문제 유형을 체크하며 좀 더 집중으로 신경 써야 할 부분을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하루 학습은 어휘 학습과 창의, 융합 게임으로 마무리하도록 되어있는데 글에 쓰인 낱말 중 비슷한 말, 반대말, 틀리기 쉬운 어휘들을 모아 학습을 하며 어휘력을 넓히고 게임 형식의 문제를 통해 재미있게 독해력을 키울 수 있어서 아이가 재미있어 했어요.


 

 

 

또 한주 학습이 끝나면 생활 어휘와 생활 한자로 한주 학습을 마무리하는데요,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 독해와 생활 한자 낱말 그리고 한자 성어도 공부할 수 있어서 어휘 실력을 쑥쑥 키울 수 있었어요.

 

 


 

아이와 만나본 똑똑한 하루 독해는 독해의 가장 중심이 되는 어휘력 학습을 강조하고 다양한 글감과 글의 종류로 독해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아이가 더 재미있고 즐겁게 할 수 있는 독해 교재였어요. 그리고 실생활과 관련된 독해 문제와 독해 게임은 아이가 너무 좋아한 부분이기도 했고요.

 

 

 

저는 하루 독해를 아이와 방학 동안 열심히 풀어보기로 계획했는데요, 방학엔 시간적으로 좀 더 여유로워 A, B 단계 모두 끝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겨울방학은 똑똑한 하루 독해로 독해력을 업~!! 시켜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