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아주 멋진 하얀 공주 그림책 마을 36
차영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아주 멋진 하얀 공주>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백설 공주 이야기를 새로운 이야기로 다시 만든 그림책이에요.

 

아이와 백설 공주와 하얀 공주는 어떤 점이 비슷하고 다른지 비교하며 읽어 보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자기의 행복을 스스로 찾아가고 좀 더 진취적인 하얀 공주가 더 마음에 들더라고요. ^^

 

 

잠깐 줄거리

 

하얀 공주는 왕비가 자신을 없애려고 한다는 것을 미리 알아채고 숲속으로 도망쳤어요. 깊고 어두운 숲속에서 작은 집 하나를 발견한 하얀 공주는 문을 두드리고 들어가 보지만 집 안에는 아무도 없었어요. 하얀 공주는 집 주인을 기다리다 너무 피곤해 그곳에서 잠깐 잠이 들었고 잠시 후 집에 돌아온 일곱 난쟁이의 소리에 잠에서 깨어났어요. 난쟁이들은 하얀 공주가 숲속으로 오게 된 이유를 듣고는 오갈 데 없는 하얀 공주를 가엽게 여겨 함께 살기로 했어요.

 

한편, 새 왕비는 하얀 공주를 없앨 계획을 치밀히 세우고 있었어요. 왕비는 변장을 하고 무지개 빗, 새하얀 끈, 새빨간 사과를 들고 하얀 공주를 찾아갔어요. 위험에 처한 하얀 공주는 이 위기를 벗어날 수 있을까요?

 

 

연약하고 예쁘고 착한 이미지의 백설공주는 매번 나쁜 왕비에게 당하다가 결국 마지막에는 백마 탄 왕자가 구해주지만 하얀 공주는 그렇지 않아요. 여성스럽고 예쁜 모습을 버리고 숲속 생활에 어울리도록 달라지기로 마음먹었거든요. 하얀 공주는 치렁치렁한 옷과 머리를 자르고 나무와 바위에 오르며 숲속 생활에 적응해 나갔어요. 새 왕비가 탐나는 빗과 하얀 끈, 사과를 건넬 때도 하얀 공주는 거절했는데 만약 착하기만 했다면 거절을 못 해서 위험에 처했을 거예요. 하얀 공주는 소신이 있고 당차기도 해서 스스로 위험을 잘 극복해 나갔는데요, 자신을 아끼고 사랑할 줄 알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아주아주 멋진 하얀 공주는 내용만큼이나 삽화도 볼거리가 많은 책이었어요. 그동안 공주이야기는 특히나 예쁘게 그려진 책만 봐왔는데 점, 선, 면으로 표현한 이 그림책은 아이들에게도 공주는 꼭 예뻐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는 책일 것 같아요. 점과 선, 면 그리고 알록달록한 색이 더해져 하얀 공주 이야기가 더 창의적이고 돋보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우리가 알고 있던 백설 공주 이야기를 재해석한 하얀 공주는 공주도 왕비도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찾게 돼 좋았고 상상력을 키워주는 창의적인 그림을 볼 수 있어서 더 재미있게 보았던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