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를 보는 아이 즐거운 동화 여행 97
김희철 지음, 이소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리를 보는 아이는 청각 장애인인 꽃님이의 이야기에요.

꽃님이는 교통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남동생 칠리와 세상에 남겨졌지만 다행히 이모의 헌신적인 보살핌으로 씩씩하게 살아가고 있었어요.

 

꽃님이는 듣지는 못하지만 소리를 보는 능력이 있었어요. 소리에 민감하고 촉이 좋아 온몸으로 음악의 진동 소리를 느끼고 핸드폰 진동 소리는 누구보다 빨리 알아차릴 정도였지요. 또 신기하게도 뒷모습만 봐도 그 사람이 웃고 있는 건지 울고 있는 건지 말하는 건지 노래를 하고 있는 건지 다 알 수가 있었어요.

 

 

꽃님이는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그런 현실을 슬퍼하기보다는 꿋꿋하게 이겨내기 위해 노력을 하는 인물이었어요. 훈련을 하면 지금보다 훨씬 좋은 소리를 낼 수 있을 거라 믿으며 시간만 나면 동생 철리와 대숲에 가서 목청을 틔우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어요. 

 

 

남동생 철리는 엉뚱한 말도 잘하고 가끔 누나를 놀리곤 하지만 누나가 위험에 처하면 누구보다 발 벗고 나서는 듬직한 동생이었어요. 이모 역시 꽃님이의 일이라면 만사 제쳐둘 만큼 이모의 1순위는 늘 꽃님이 차지였어요. 그래서 가끔 철리는 서운하기도 했지요.

 

어느 날 꽃님이가 자동차 경적 소리를 듣지 못해 위험에 처한 일이 있자 이모는 꽃님이가 걱정스러워 소리 안내견을 데려오기로 했어요. 하지만 소리 안내견을 찾는 일은 쉽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모의 지극한 노력으로 끝내 찾아내 꽃님이를 도와줄 새 친구를 데려올 수 있었답니다.

 

 

꽃님이는 든든한 소리 도우미견 싸모와 남동생 철리 그리고 이모와 함께 자신의 장애를 이겨내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그려지는데요, 희망을 품고 노력해 나가는 꽃님이에게서 우리도 멋진 도전이 무엇인지 배울 수 있었어요.

 

소리를 보는 아이는 서로 배려하는 따뜻한 가족의 사랑과 청각장애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아이에게 더 좋았던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