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계산왕 1학년 1권 - 도와줘! <마음의 소리> 나는야 계산왕
김차명.좌승협 지음, 조석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야 계산왕은 웹툰 <마음의 소리>를 원작으로 구성된 초등 연산 문제집인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통해 수학 개념을 배우고 익히기 때문에 좀 더 재미있게 풀 수 있는 문제집인 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보통 문제집을 보면 막~ 기뻐하며 좋아하진 않는데 나는야 계산왕은 텔레비전에서 보던 만화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서 그런지 빨리해보고 싶다고 말하더라고요. ^---^

 

 

 

ㅣ 마음의 계산왕 구성

 

STEP 1 깔깔깔 웃으며 수학의 기본을 익히는 개념 만화

 

 

마음의 계산왕은 재미있는 만화로 수학 개념을 배우는데요, 가르기 모으기란 용어보다 형아, 사이좋게 나눠먹자처럼 재미있는 제목과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도입되기 때문에 아이가 더 흥미를 느꼈어요.

 

 

 

 STEP 2 하루 한 장, 수학적 창의력을 키우는 문제풀이

 

 

저학년의 경우 학습량이 많거나 어렵다고 느껴지면 수학의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데 마음의 계산왕은 부담 없는 양으로 매일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아이도 재미있게 학습하고 있어요. 하루 공부할 양은 딱 한 장씩인데, 문제도 여유 있게 실려있어 전혀 부담스럽지 않더라고요.

 

 

 

 

STEP 3 개정교육과정의 수학 교과 역량을 반영한 스토리텔링 문제

 

 

단원의 마무리는 <이야기로 풀어요>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스토리텔링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이 문제들은 앞에서 배운 개념을 활용한 창의적인 문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퀴즈를 풀 듯 방법을 생각해 문제를 풀어내야 하기 때문에 문제 해결력을 기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ㅣ차례

 

 

1학년 1권에서는 9까지의 수를 모으고 가르기, 한 자리 수의 덧셈과 뺄셈, 덧셈식과 뺄셈식 만들기, 19까지의 수 모으고 가르기, 50까지의 수를 배우게 되어있어요. 차례란을 보면 단원별로 재미있는 개념 학습 만화 제목이 적혀있어 더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데요, 첫째도 보더니 자기도 하고 싶다고 사달라고 하더라고요 ㅋ 그런데 아쉽게도 3학년 교재는 내년에 출간 예정이라는... ㅜㅜ

 

 

 

ㅣ마음의 꿀팁!!

 

 

 

개념 만화가 끝나거나 공부가 시작하는 날에는 문제풀이 꿀팁이 실려있어요. 한 번씩 읽고 풀면 문제풀이 할 때 도움이 된답니다. ^^

 


 

ㅣ정답

 

 

 

정답은 보기 쉽게 되어있어서 아이가 채점을 해도 될 정도였어요. 답만 적혀있는 게 아니라 문제와 똑같이 실려있어서 좋았어요.

 


 

 

나는야 계산왕은 개념을 만화로 도입해 수학 개념을 익히기 때문에 쉽고 재미있고 문제 또한 부담 없는 양으로 즐겁게 학습할 수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운 문제집이었어요. 교재내에 실린 꿀팁은 아이가 문제풀이 할 때 아이에게 접근 방법을 설명하기도 편리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나는야 계산왕을 풀기 전에 다른 연산 문제집을 풀고 있었는데 아이가 이 문제집을 더 좋아해서 전에 풀던 문제집은 책장 속에 고이 모셔놓을 수 밖에 없었어요. ㅋㅋ 나는야 계산왕은 아이 흥미를 유발하고 즐겁게 풀 수 있어서 저학년 수학 연산 문제집으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빨리 3, 4학년도 나와서 큰 아이도 함께 풀어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