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쏙 세계사 1 - 인류의 탄생과 고대 문명 한눈에 쏙 세계사 1
김일옥 지음, 이은열 그림, 박소연 외 감수 / 열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시절, 세계사는 지루하고 어려워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채 시험 때만 암기 위주로 공부했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그림책, 학습만화, 지식책 등으로 재미있고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 어렸을 때부터 즐겁게 세계사를 배울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아이와 만나본 <한눈에 쏙 세계사> 역시 다양한 그림과 사진들을 담아내 쉽게 세계사를 접할 수 있는 책이었는데, 읽어보니 예전에 배웠던 기억도 새록새록 나고 세계사가 참 재미있게 느껴졌다. 이 책은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 친근하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었는데, 중간중간 내용별로 정리되어 있어 더 이해가 쏙쏙 되었다.

 

 

 

 

 

 

한눈에 쏙 세계사는 9권의 시리즈로 기획된 책이라고 한다. 1권을 재미있게 읽어 9권 모두 소장하고픈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은 세계사 초보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있어 중학년이상 아이들이 세계사 입문용으로 읽기에 너무 좋을 것 같았다. 아직 9살 아들에게 세계사는 어렵게 느껴지는 분야이긴 하지만 책에 실린 사진자료나 주제마다 요약한 설명을 보는 것만으로도 세계사에 관심을 갖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사실 이 책은 아이보다 내가 더 보고 싶어 읽게 되었다. 1권에 소개된 초기 문명들과 주요 사건들은 세계사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쉽고 친절하게 설명이 잘 되어있어서 나처럼 세계사를 잘 모르는 어른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한눈에 쏙 세계사》는 고대부터 현대까지 세계의 역사를 시리즈로 소개된 책이라 소장 가치도 있고 여러 번 반복하며 읽으면 세계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1권부터 차근차근 읽다 보면 저절로 세계사와 가까워질것만 같아 시리즈로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