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수면 사용 설명서 - 잠만 잘 자도 15kg 빠지는 숙면의 비밀
도모노 나오 지음, 이해란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잠을 자고 나면 찌뿌둥하고 개운하지 않은 나의 몸뚱이..

잠을 잘 자는 방법에 대해 알고 싶어서 여성 수면 설명서를 읽게 되었다.

 

 

 

나는 숙면을 하고 있는 것일까?

알림을 듣고 한 번에 일어난다, 어깨나 허리가 배기지 않고 가뿐하다, 아침에 일어나면 배가 고프다, 다크서클이 없고, 안색이 밝다, 매일 아침 화장실에 간다, 출근길 지하철이나 오전 회의에서 졸지 않는다, 휴일에도 평일과 비슷한 시간에 일어난다. <----- 만약 이 중에 하나라도 No라고 대답한다면 제대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라는데 난 7가지 사항이 모두 아니요였다. ㅜㅜ

 

숙면의 7가지 포인트를 확인하고 나니 난 더 이 책을 읽어야만 할 것 같았다. ^^..

 

 

책은 크게 5장으로 나누어져 있고 그 안에 우리가 궁금하고 있는 잠에 관한 정보들이 세부적으로 설명되어 있다. 69개의 화제가 주어지고 그에 따른 내용을 읽도록 구성되어 여러 개로 쪼개져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내가 알고 싶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고 틈틈이 읽기에도 좋다.

 

책을 읽다 보면 내가 그동안 우리 생활에서 중요한 잠에 대해서 너무 등한시하고 있었구나란 사실을 깨닫게 해주기도 해고 나에게 도움 되는 숙면 활용법까지 소개되어 있어서 유익하기도 했다.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내용은 숙면을 위한 세 가지 동작(코브라 자세, 근육 이완 운동, 골프공을 이용한 발바닥 자극법), 나의 최적의 수면 시간 찾아 예뻐지는 법, 가위바위보 귀 마사지법, 귀차니스트 위한 하루 20분 운동 등 좋은 수면을 위해 활용해 볼 수 있는 것들이었다. 이 부분은 저자가 직접 경험한 방법들을 소개해주는 것이라 더 기억에 남았다.

 

여성 수면 설명서는 나의 수면 상태를 점검하고 저자가 전하는 최고의 수면법을 배울 수 있었는데, 잠에 대해 올바로 알고 마음과 몸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서 나에게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저자가 알려준 방법들을 잘 활용하면 좀 더 활기차고 아름답고 건강한 나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