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위한 지구 한 바퀴 - 호기심 많은 북극여우와 함께 떠나는 환경 탐험
마르크 그라뇨 지음, 성소희 옮김 / 청어람아이(청어람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기심 많은 북극여우와 함께 떠나는 환경 탐험

미래를 위한 지구 한 바퀴를 만나보았어요.


 

□■□■□■□


 

미래를 위한 지구 한 바퀴는 어린이 환경책으로

환경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책인데요

주인공인 북극여우가 환경 여행을 하며 전개되는 스토리라

이야기책처럼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북극여우는 얼마 전, 자신과 친구들이

멸종 위기에 처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어떻게 이런 일이 생기게 됐는지,

무엇이 문제인 건지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호기심 많은 북극여우는

과학자인 푸르미 박사님께 도와달라고 부탁했답니다.

 

북극여우는 박사님께 그 원인이

기후변화라는 이야기를 듣고

지구 곳곳에서 일어나는

환경 문제와 기후 변화의 원인을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박사님과 환경 여행을 떠나기로 했어요.

 

 

북극여우는 푸르미 박사님과

대기권, 숲속, 바닷속, 얼음 나라인 북극과 남극

여행했어요. 그리고 그곳에서 환경오염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동물 친구들을 만나고

환경 오염의 심각성을 느끼게 되었어요.

 

 

첫 번째 여행지인 대기권에서는

대기권을 이루는 층, 공기 입자, 지구 온난화,

온실가스 등의 설명을 듣고

매연과 자동차, 화석연료로 인해

온실가스가 두껍게 쌓여 열기가 빠져나가지 못해

지구는 점점 더워지고 있고

이산화탄소는 온존에 영향을 미쳐

구멍이 생겨 해로운 태양에너지가 들어와

지구가 위험해지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두 번째 목적지는 숲이었어요.

이곳에서도 농약으로 인한 환경문제,

삼림파괴로 인한 산불, 동물의 먹이 부족 등

또 다른 환경의 심각한 문제에 대해 듣게 되었어요.


 

세 번째로 간 곳은 바다였어요.

바다를 이루는 물이 우주에서 왔다는 이야기,

물의 순환 과정, 물의 흐름은

온도 차이로 인해 일어난다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바다에서 만난 거북이는

플라스틱이 목에 감겨 위험한 상황이었는데,

플라스틱 쓰레기의 문제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어요.

 

 

마지막 여행지는 남극과 북극이었어요.

기후변화로 인해 지구의 온도가 점점 올라가

극지방 얼음이 녹고 있고

그래서 동물들이 살아갈 곳도 없어지고

먹이 구하기도 어려운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기술이 발전하고 편리한 생활을 하고 있는 동안

자연은 점점 파괴되어 갔어요.

동물들은 고통받게 되었고요..

 

이 책은 자연 현상과 개념에 대해 쉽게 설명해주고

환경의 심각성을 알려주는 책이었는데요,

우리가 자연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은

함께 힘을 합쳐 해나가야 한다는 걸

더 절실히 느끼게 해주었어요.

 

재활용은 철저히 하고,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

가까운 거리는 걸어 다니고~!!

좋은 생활 습관으로 환경오염을 줄이도록

항상 노력해야 한다는 걸 배울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