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중국어 해결사 : 발음 어린이 중국어 해결사
김민영 지음 / 다락원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어를 처음 배우는 입문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어린이 중국어 해결사 발음을 만나보았어요.

 

저는 제2외국어를 일본어를 배웠는데

요즘 아이들은 중국어를 더 많이 배우다 보니

저도 점점 중국어에 대해 관심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같이 기초부터 해보려고 아이에게 묻지 않고

책을 준비해 짠~ 하고 내밀었습니다 ^^;;

 

 

 

제가 예상한 아이의 반응은

영어도 하기 어려운데 중국어? 였지요.

 

그런데 예상 밖 대답~!

"이거 내가 할래요~~ "라는 큰 아이~ㅋㅋ

일단 관심 끌기는 성공적이었어요.

^ㅁ^

 

 

아이가 이 책에 관심을 가진 가장 큰 이유는

놀이를 하듯 배울 수 있는

디자인과 구성 때문이었어요.

 

알쏭달쏭 숨은 그림 찾기로

배울 단어를 미리 찾아보며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중국어를 그림으로 쉽게 이해하게끔 구성되어 있어

아이가 즐겁게 중국어 발음을 배울 수 있더라고요.

 

 

이 교재는 중국어의 발음을 읽을 수 있는 알파벳인

한어병음을 따라 쓰며 소리와 단어를 익히도록 되어있는데

큐알코드로 정확한 발음을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

듣기와 따라 읽을 때 더 잘 연습할 수 있었어요.

 

 

복습은 발음 찾기, 사다리 게임, 챈트, 만들기,

병음 카드놀이를 통해 할 수 있는데요

아직 앞부분 학습 중이라 복습은 못해봤지만

놀이 형태로 복습을 하게 되어있어

재미있고 즐겁게 복습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어린이 중국어 해결사 발음"에 수록된 단어들은

사용빈도가 높고 일생생활에 필요한 단어들이라고 해요.

 

발음 연습에 적합한 157개 단어와

기본 회화 문장 8개를 선별해서 담았기 때문에

꾸준히 하면 중국어 기본 발음을 배우고 익히는데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다락원 중국어 교재는

초보자가 쉽게 배울 수 있는 교재라 만족스러워

발음을 익히고 나면

어린이 중국어 해결사 시리즈인

일상생활과 체험활동 편도 이어서

아이와 차근차근 배워봐야겠어요~^^

 

이 책은 학습 흥미를 유발하는 재미있는 구성과

큐알코드와 병음 카드를 활용해 발음을 익힐 수 있어서

처음 중국어를 배울 때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