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그림 - 대충 그럴싸하게 그리는 야매스케치
강수연 지음 / 생각정거장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지 않을까?

나도 그런 마음에서 읽게 된 책,

"오늘부터 그림"이다. :-)

 

 

책 표지에는

 # 야메스케치, # 그럴싸하게그리는, # 대~~~충

이라고 적혀있는데,

얼른 읽고 도전해보고 싶게 만드는 문구였다.

ㅋㅋㅋ

 

 

 

 

설레는 마음으로 책을 펼쳐 찬찬히 읽어보았다.

저자는 그림을 잘 그리는 비법 같은 건 없고

많이, 꾸준히 그리면 실력이 무조건 는다며

손을 움직여 일단 시작해 보라고 말했다.

 

 

책에는 처음 연습해야 하는 것들인 선긋기부터

소실점을 이용한 정육면체 그리는 방법,

원기둥 그리는 방법 등을 알려주었다.

 

 

그리고 유용한 야매 Tip 코너에서는

초보자에게 딱 필요한 정보도 주는데

흔디 작가님의 센스 넘치는 설명이 너무 재미있었다.

ㅋㅋㅋ

 

 

 

 

그림 잘 그리는 비법 사이사이

"저는 이렇게 그렸어요",

"저는 이렇게 만들었어요"에서는

작가님이 설명한 방법이

실제 어떻게 활용되는지도 볼 수 있었다.

 

 

그중 여행지나 미술관 등 야외에서

사진이 아닌 예쁜 그림 한 장을 그려

그 순간을 남기고 기억하는 건

아이와 함께 꼭 해보고 싶은 활동이기도 했다.

 

 

 

 

"오늘부터 그림"

그림 그리는 방법이 소개된

다른 책과는 차별화되어 있었다.

만화처럼 구성되어 그림으로 모든 걸 설명한 책이라

신선하고 재미있었다.

 


 

 

이 책을 계기로 재미 삼아 끄적끄적~~

일상을 그려보는 취미를 만들어보고 싶어졌는데

쉬운 설명과 초보자에게 필요한 꿀팁은

그림을 잘 그려보고 싶은 사람에게

많이 도움이 될 것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