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엇지 최태성 한국사 강의만화 1 : 전근대편
최태성 지음, 김연규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최태성 선생님의 책이라 더 기대하며 만나본

다음엇지!!

 

 

다음엇지는 4칸 만화 특유의 표현을 의미하는 순우리말로 다음은 어찌 될까라는 말을 뜻한다고 한다. 일본식 한자 용어인 만화가 아닌 이렇게 예쁜 우리말로 바꿔쓸 수 있는 표현이 있었다니.. 책을 통해 새로이 알게 되었다.

 

 

다음엇지 1권은 전근대 편으로 고대, 고려, 조선시대의 역사를 만날 수 있다. 이 책의 장점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한국사를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인데, 만화 형식으로 되어 있어 그림을 통해 좀 더 재미있고 즐겁게 한국사를 배울 수 있다.

 

 

스토리 구성은 최태성 선생님과 냥이가 대화를 주고받으며 시대별 문화, 생활, 종교.. 등 다양한 역사적 사실을 알려주는 방식이다.

 

 

 책을 읽고 있으면 최태성 선생님의 강의를 듣는 것처럼 선생님의 목소리가 들려오는 것 같고, 요즘 시점에 맞추어 설명하고 재미있게 표현한 부분들은 좀 더 쉽게 한국사를 배울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초2 아들은 이 책을 처음 봤을 때 역사 책이고 책이 도톰하니 엄마 책이라며 거들떠보지 않았다. 그러다 아이가 좋아하는 만화로 되어있다는 걸 보고선 몇 장 읽어보더니 어려울 줄 알았는데 재미있다며 지금은 조금씩 나눠 읽고 있는 중이다. ^^

 

 

 

다음엇지는 우리가 알아야 할 역사를 만화를 통해 유머적인 요소가 함께 읽을 수 있어서 한국사를 잘 몰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혹은 한국사를 알아도 시대별 흐름을 정리하며 읽을 수 있어서 역사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아이는 거의 역사를 모르고 난 큰 틀만 아는 정도인데 아이도 너무 재미있게 읽고 있고 나도 너무 재미나게 읽었다.

 

다음엇지 1권에서는 조선시대까지 다루고 있는데 2권도 이어서 빨리 읽어보고 싶을 정도로 몰입도가 크고 굉장히 알차게 역사를 배울 수 있었던 책이었다. 다음엇지는 한 권의 책으로 전근대사의 요점들을 다 읽을 수 있어서 온 가족이 모두 함께 보면 너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