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안 씻는 코딱지 방귀 나라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55
엘리즈 그라벨 지음, 마갈리 르 위슈 그림, 박선주 옮김 / 책과콩나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넘 흥미로운 <절대로 안 씻는 코딱지 방귀 나라>를 만나보았어요 ^^ 

 

절대로 안 씻는 코딱지 방귀 나라는 어떤 나라일까요?

이곳은 어른들이 없는, 아이들이 주인인 나라예요. 이곳 아이들은 절대로 씻지 않아 코딱지 방귀 나라라고 불렸는데 그곳에서 아이들은 스스로 살아가는 법을 터득하며 생활하고 있었어요. 직접 집을 짓고 물고기를 잡거나 열매를 따서 먹을 것을 찾고 불을 피우거나 마실 물을 찾아내며 어른들 도움 없이도 잘 살아가고 있었지요.

 

 

그런데 이 아이들에게 위기가 찾아오고 말아요.

어른 맘대로 마을에서 고아원을 운영하는 마리 원장이 코딱지 방귀 나라 아이들을 붙잡아 자신의 고아원에 살게 할 작전을 세웠거든요. 마리 원장은 바르게 행동하지 않고 더러운 아이를 끔찍하게 싫어해서 몸을 씻겨주는 목욕 기계까지 만들었어요. 마리 원장은 달콤한 음식들로 유혹해 고아원에 아이들을 데려오는데요.. 이 아이들에게 과연 무슨 일이 생길까요?

 

 

 

《절대로 안 씻는 코딱지 방귀 나라》는 아이들을 마음대로 하려는 어른들과 어른들 도움 없이 자유롭게 살고 싶은 아이들의 관한 이야기였어요. 아이들이 새로운 것을 경험할 때, 위험하거나 아이 혼자서는 해내지 못할 거란 생각에 어른들은 걱정이 먼저 앞서곤 하지요. 하지만 아이들을 믿고 지켜보면 생각보다 씩씩하게 잘 해내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이 그림책은 순수한 아이들의 모습을 기발하고 위트 있게 표현해 아이와 더~ 즐겁게 읽어볼 수 있었는데요, 어른들 입장에서 아이들을 바라보는 게 아니라 아이들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생각해보 것도 필요하다는 걸 느끼게 해 주었던 재미난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