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1 - 쿨 가이로 변신하다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1
자비네 체트 지음, 차프(팔크 홀츠아펠) 그림, 이은주 옮김 / 다락원 / 2019년 8월
평점 :
절판


 

 

요즘 초등학생 장래 희망이 유튜버일 정도로 유튜버의 인기가 대단한데요, 이 책에서는 초보 유튜버로 성장하는 자칭 매력남 콜린의 솔직하고 유쾌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었어요.



콜린은 처음부터 유튜버가 되려는 건 아니었어요. 자신이 남몰래 좋아하고 있는 킴과 여자아이들이 열광하고 있는 유명 유튜브에 관한 이야기를 우연히 듣게 되면서 유튜버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콜린은 빌헬름으로부터 킴의 관심을 떼어놓고 자신에게 관심을 돌리도록 할 수 있다면 어떻게든 여자아이들에게 영향력 있는 유튜버에게 연락해 도움을 청하고 싶어서 메일을 보내볼까 생각했어요. 하지만 그런다고 인기 유튜버가 생판 모르는 자신을 도와 줄리가 없다고 판단했지요. 그래서 콜린은 자신이 직접 유튜버가 되기로 결심하고 절친인 요요와 함께 인기 유튜버가 되기 위해 척척 계획을 세워 나갔어요.

 

 

콜린은 킴을 좋아하는 마음에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려고 유튜브를 시작하고 남들과 다른 신선하고 색다른 클립 영상을 올리기 위해 고민하고 또 그것을 즐겼어요. 이 책은 그런 과정들과 과연 콜린이 성공적으로 유튜버가 될까 하는 궁금증 때문에 다음 페이지를 계속 읽게 되는 책이었어요.

 

초보 유튜버의 콜린의 첫 번째 이야기는 흥미로운 내용 이외에도 그림 보는 재미가 커서 더 즐겁게 읽을 수 있었는데요, 이번 편에는 콜린이 유튜버를 시작한 배경이 소개된 거라 콜린과 친구들의 다음 이야기가 더욱 궁금했어요. 미스터리 유튜버 콜린 시리즈는 3권까지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 초보 유튜버 콜린과 친구들의 유쾌하고 흥미로운 다음 이야기도 많이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