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르릉 삐쭉 할라뿡 이야기 속 지혜 쏙
이성실 지음, 김현수 그림 / 하루놀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 속 지혜 쏙 시리즈 《시르릉 삐쭉 할라뿡》을 만나보았다. 이 책은 시르릉, 삐쭉, 할라뿡이란 단어를 들어본 적이 없어서 더 궁금해지는 내용이었는데 읽어보니 주인공 아이의 재치와 기발한 생각이 재미있어 더 즐겁게 볼 수 있는 전래동화였다.

 

 

옛날 어느 산골에 살았던 한 아이는 아버지가 시키는 공부나 농사일보다는 활쏘기를 좋아했다.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날마다 활쏘기를 하는 아이는 실력이 출중해 날아가는 새들도 맞출 정도였는데 아이가 커서도 공부나 농사일을 하지 않자 아버지는 아들에게 집을 떠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라고 한다. 그렇게 집을 떠난 아이는 길을 가던 중 우연히 만난 시르릉, 삐죽, 할라뿡 우는 새를 활을 쏘아 잡아먹고 잡은 새들의 신기한 깃털을 화살통에 꽂고 다시 길을 떠난다. 큰 마을에 도착한 아이는 대감댁 머슴살이를 시작하게 되는데 대감댁 아가씨를 좋아하게 되자 아이는 아가씨의 마음을 얻기 위해 신기한 깃털로 재미있는 일을 꾸민다.  

 

 

이 책의 글은 시르릉, 삐죽, 할라뿡 새와 깃털과 관련된 문장들이 계속 반복되는 구조로 되어있어 웃음이 절로 나는데 함께 읽던 아들도 같은 문장이 반복되니 재미있는지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ㅋㅋ 공부나 농사일은 잘 못했지만 자신이 잘하고 좋아하는 활쏘기로 예쁜 색시도 만나고 행복하게 산 주인공의 모습은 남들과 똑같은 일을 억지로 하기보다는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 더 즐겁고 행복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있었다. 이 책의 이야기처럼 아이가 원치 않은 걸 강요하기보다는 아이의 장점과 특색을 인정해주고 아이가 원하는 것을 좀 더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귀여운 그림과 재치 있고 재미있는 내용 때문에 이번 이야기 속 지혜 쏙 시리즈 《시르릉 삐쭉 할라뿡》도 아이가 너무 재미있게 잘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