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1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수학용어사전 1
송도수 지음, 양선모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을 잘하기 위해서는 우선 개념을 잘 알아야하는데 그 밑바탕에는 수학 용어의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 수학 용어를 잘 이해하지 못하면 수학이 점점 어렵게 느껴지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과 멀어지게 되기 때문이다.

 

그런면에서 초등 수학 용어를 학습만화를 통해 재미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수학 용어 사전"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이 무척 반가웠다.



 

수학 용어 사전 시리즈는 총 10권으로 구성!

수학 교과서 집필진인 초등 교사의 감수로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초등 수학 교과서 속 용어들을 선정하여 초등 수학 5개 영역(수와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에 해당하는 수학 용어 300개 이상을 습득할 수 있다고 한다.



 

아이와 만나 본 "수학 용어 사전 1권"에는 수(집합 수, 순서 수, 기수, 서수, 0), 모양, 계산, 연산(가르기와 모으기), 더하기, 빼기, 등호, 비교, 크기, 기준, 들이, 넓이... 등 초등 저학년에서 다루는 용어에 대해 다루고 있었다. 1권은 시리즈의 처음이라 쉬운 개념부터 소개되어 있는데 수학 용어 뜻과 실제 활용을 흥미진진한 만화를 통해 쉬운 수학 용어의 뜻부터 배울 수 있어서 수학을 배우기 시작한 아이, 수학에 흥미가 없는 아이, 또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까지 모두 다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인 것 같았다.

 

 

9살인 아들은 그리스 로마 신화를 무척 좋아하는데 이야기 속 등장 인물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신들을 캐릭터화해 신화와 연관된 이야기가 소재로 쓰이고 있어서 더 재미를 느끼며 읽을 수 있었다.

 

 

수학을 잘 하기 위해서는 수학 용어의 뜻을 제대로 알지 못한채 문제 풀이만 하기보다는 용어의 뜻을 정확히 이해하고 푸는 방법을 아이에게 알려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재미있는 학습만화를 통해 수학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기초 용어부터 차근차근 배우다 보면 수학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지고 더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