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짜 화가 앙리 루소의 환상 정글 걸작의 탄생 10
박수현 지음 / 국민서관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괴짜 화가 앙리 루소의 환상 정글은 미술 작품에 관심이 많은 첫째 아이와 읽어보고 싶어서 보게 된 그림책이에요.

책에는 루소의 유명한 작품들이 삽화로 나와 루소 작품을 찾아보고 실제 작품과 비교하며 보는 재미가 있었고, 루소라는 인물의 삶을 유아부터도 읽어볼 수 있도록 쉽게 만들어진 책이라 위인전을 읽는 것처럼 7살 아이도 잘 볼 수 있었어요.



 

루소는 정식으로 미술을 배운 적이 없었고 심지어 늦은 나이에 화가가 되었어요. 서툰 그림 실력 때문에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받고 조롱을 당해야 했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고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묵묵히 하며 꿈을 향해 한 걸음씩 다가갔지요. 루소의 그림에 대한 열정은 결국 정글 그림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게 되고 현재까지도 초현실주의를 이끈 화가로 남게 되었어요.



 

앙리 루소는 많은 사람들의 무시와 만류에도 흔들리지 않고 뚝심 있게 자기가 그토록 원하는 것을 해왔기에 결국 꿈을 이뤄냈어요. 자신을 믿고 끈기 있게 자신의 길을 걸었던 앙리 루소의 모습에서 쉽게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고 진정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건 정말 멋진 일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그리고 그림책 마지막 장에는 루소의 유명한 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었는데 그림책의 삽화에 나온 루소의 작품을 찾아보고 작품 설명도 읽어보며 루소의 그림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