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깨감 과학탐구 1 : 동물.식물.우리 몸 - 창의영재들을 위한 미리 보는 과학 교과서 즐깨감 과학탐구 시리즈 1
이경미.이윤숙 지음,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움! 달음! 동!

<즐깨감 과학탐구>를 만나보았어요~

^ㅅ^

 

 

 

《즐깨감 과학탐구》

1권 : 동물, 식물, 우리 몸

2권 : 동물, 식물, 생태계, 우리 몸

3권 : 물질, 힘과 에너지, 지구

4권 : 물질, 힘과 에너지, 지구, 우주

총 4권으로 구성되어 있는 과학 워크북이에요.

 

 

저희 아이는 7살이라

먼저 1단계를 만나보았는데요~

 

 

《즐깨감 과학탐구》

관찰 탐구 활동을 통해 과학 사실을 발견하고

다양한 기준을 세워 분류 활동 후

과학 원리를 적용하여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3단계 과학탐구 시스템으로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관찰탐구 ▶ 분류탐구 ▶ 추리예상)

 

 

 

 

 

 ㅣ관찰탐구

 

 

1권에서는 동물의 사는 곳, 먹이, 생김새 등에

대해서 배우는데 그 중~

손놀이 꾸러미에 있는 거미와 개미 만들기 활동을

아이가 너무 재미있어 했어요^^

 

 

큰 종이에 거미줄도 그리고

거미줄에 개미가 걸린 놀이도 하며

거미와 개미의 차이점을

더 확실히 구별할 수 있었답니다~^^

 


 

ㅣ분류탐구

 

 

분류카드와 붙임딱지를 이용해

분류 활동을 해보았어요.

기준에 따라 분류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재미있는 활동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ㅣ추리예상

 

 

 

"추리예상"에서는

동물의 몸의 한 부분이나 알의 모습을 보고

어떤 동물인지 유추해보는 활동도 해보고,

물갈퀴가 있으면 좋은점과

이번 활동을 통해 알게된 점 등을 정리하는

시간도 가져볼 수 있었어요.

 

 


 

학부모와 함께보는 쉬운 해설집

 

 

해설집은 보기 쉽게 정답이 나와있고,

간단한 설명도 되어있어서

문제를 풀고 나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며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었어요.

 

 

.............................


 

 

아이와 《즐깨감 과학탐구》를 함께 해보니

다양한 탐구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이끌어내고

과학의 흥미를 느끼게 해준다는 것과

워크북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보다 재미있고 즐겁게

과학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어요.

 

 

아이가 즐깨감 과학탐구를 하는 내내

너무 즐거워하고~

계속 더 하고 싶다고 할 정도였어요.

ㅋㅋ

 

 

 

《즐깨감 과학탐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숨은 동물찾기, 선긋기, 붙임딱지,

만 들기, 카드 활동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이 가득 들어있어

즐겁게 과학을 알아갈 수 있는 책이었는데요,

과학을 쉽고 더 친해질 수 있게 하는 책이라

너무 만족스럽고 좋았던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