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와 지빠귀수염 왕자 이야기 속 지혜 쏙
김인숙 지음, 손지영 그림 / 하루놀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이야기 속 지혜 쏙 시리즈로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를 통해 슬기와 재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이다. 이번에 만나본 《공주와 지빠귀수염 왕자》는 겉모습으로 남을 판단하고 남의 기분과 상관없이 무례하게 말하는 공주를 보다 못한 임금님이 누더기 차림의 거지에게 시집을 보내며 겪게 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외모가 아름다웠던 공주의 성격은 참 거만했다. 남을 무시하고 생각하는 대로 말을 내뱉고 남에게 상처를 주고.. 배려라고는 눈곱만큼도 없었다. 그러던 어느 날 누더기 차림의 거지와 결혼을 하게 되면서 공주는 초라한 오두막에서 하인 없이 집안 일과 밥벌이를 위해 궂은일을 하게 된다. 사실은 이것은 모두 계획된 것이었다. 스스로 할 줄 아는 일이 하나 없고, 남을 평가하고 무례하게 구는 공주의 잘못된 모습을 고치기 위해 지빠귀 왕자가 일부러 누더기 차림으로 변장해 일을 꾸민 것이었다. 결과적으로 공주는 남을 배려할 줄 아는 마음까지 예쁜 공주로 거듭나고 지빠귀 왕자님과 행복하게 사는 것으로 이야기는 끝이 나는데, 공주가 변화하는 과정에서 지빠귀 왕자의 지혜로움도 엿볼 수 있었다.

 

공주의 변화하는 모습을 보면 원래 마음이 못되고 나쁜 성격은 아닌듯하다. 만약 그랬다면 누더기 거지가 시키는 일은 절대로 하지 않았을 테니까. 아마도 공주라는 신분 때문에 공주가 잘못된 모습이 있어도 아무도 말해준 적이 없어 자기가 남에게 실수하고 있는 모습을 모르고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에서 아이들은 남을 평가하고 상처 주는 말을 하면 안 된다는 걸 느꼈다고 한다. 이렇게 주인공의 모습에서 깨달음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책을 읽게 되는 것 같다.

 

 

이번 책은 큐알코드를 이용해 오디오 북과 함께 책을 읽을 수 있어서 더 좋았는데 잘 때 틀어주니 아이들이 재미있어하며 더 잘 들었다. 《공주와 지빠귀수염 왕자》는 잔잔하고 예쁜 그림과 글이 어우러져 보는 내내 즐거웠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