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는 쓰레기가 아니다 - 세상에서 가장 귀찮은 쓰레기에 관한 모든 것
게르다 라이트 지음, 서지희 옮김, 배재근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책 표지에 쓰여있는 것처럼

쓰레기에 관한 모든 것이 담긴 책이에요.

 

9살 아이가 먼저 이 책을 읽고 나선

재밌다며 저에게 권해준 책이기도 한데요,

지식을 주는 이야기 형식의 약간 도톰한 책이지만

일러스트가 더해져 읽는 재미가 있는 책이었어요.

 

 


  

 

이 책은 쓰레기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전해주는데

쓰레기가 생기는 원인부터 쓰레기가 어디로 가는지,

버려진 쓰레기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과정과

관련된 지식과 정보들을 만나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절약정신이 강했던 옛날의 모습부터

지금까지 쓰레기를 어떻게 처리했는지에

대해서도 읽어볼 수 있었는데,

쓰레기 처리과정의 역사는

흥미롭게 읽은 부분이었어요.

 



 

 

우리의 소비의식과 과대포장 등으로 인해

점점 늘어나는 쓰레기와

쓰레기가 생기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읽으면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 책에는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도 소개되어 있어요.

예를 들면 일회용품과 과대포장 줄이기,

꼭 필요한 물건만 사기, 벼룩시장 등이 있는데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보면

더 많을 것 같아요.

 


 

이 책에서 마지막 문장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쓰레기는 쓰레기가 아닐 수도 있다!

무엇이 쓰레기인지는 각자가 정하는 것이다!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것이

누군가에는 필요한 게 될 수도 있고,

있는 것을 잘 활용하면 새로 사지 않고도

더 나은 물건으로 탈바꿈될 수 있는 것 같아요.

앞으로는 무언가 버리기 전에

쓸모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쓰레기에 대한 생각의 전환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을 다시금 해보았어요~

 

 

"쓰레기는 쓰레기가 아니다"를 읽으며

아이들과 쓰레기에 대해

넓고 다양하게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