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붕어 유령 I LOVE 그림책
레모니 스니켓 지음, 리사 브라운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모니 스니켓이 글을 쓰고 리사 브라운이 그림을 그린 《금붕어 유령을 만나보았다.

 

《금붕어 유령》은 제목부터 흥미롭다. 표지를 보면 금붕어가 거꾸로 되어있는데, 이 책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죽음과 연관된 내용을 담고 있다. 죽음이라는 소재를 아이들의 그림책에 어떻게 표현되어 있을지 궁금했는데 읽어보니 무거운 소재를 아이들이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잘 표현되어 있는 그림책이었다.

 

 

어항 표면에 태어난 금붕어 유령.

죽음이 아닌 새로운 세상으로 태어났다고 한 표현이 색달랐다. 금붕어 유령은 한참 동안 천장을 쳐다보다가 붕붕 떠올라 친구를 찾으러 창문 밖으로 날아갔다.

 

금붕어 유령이 도착한 부두엔 고깃배와 새 떼들이 있었지만 금붕어 유령에겐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았다. 그리고 그다음 찾아 간 마을과 바닷가에서도 북적이는 사람들은 많았지만 금붕어 유령에게 눈길은 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금붕어 유령은 자신이 찾고자 하는 친구를 발견하는 게 너무 어려웠다.

 

금부어 유령은 과연 자신의 친구를 찾을 수 있을까?



 

금붕어 유령은 우리의 삶에 죽음이 맞닿아 있음을 깨닫게 해주는 그림책이었는데, 그림을 바로 볼 때와 거꾸로 볼 때 다른 느낌을 주기도 했다. 그림은 죽음은 이 세상에서 사라진다는 의미가 아닌 새로운 세상이 열리는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했다.

 

《금붕어 유령》은 소중한 사람을 떠나보내야 하는 일은 슬픈 일이지만 우리의 삶에서 죽음은 누구나 겪어야 하고 받아들여야 할 섭리라는 것을 이해하게끔 도와주는 책이었고, 친구를 찾으러 떠나는 금붕어 유령을 따라 글을 읽는 재미도 있어서 아이도 흥미롭게 잘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